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컴백' 이무진, 타이틀곡은 '참고사항'…23일 공개(공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이무진의 신보 음원 일부가 베일을 벗었다.

이무진은 지난 20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이무진 하이라이트 메들리 [사진=빅플래닛메이드]
이무진 하이라이트 메들리 [사진=빅플래닛메이드]

영상에는 타이틀곡 '참고사항'을 비롯해 '우주비행사', '8번 연습실', '욕심쟁아', '자취방'까지 총 5개 트랙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특히 데모 버전과는 다른 정식 곡명들이 공개돼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음악 작업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이무진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5개의 곡과 유기적으로 연결돼 보고 듣는 재미를 더했다.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표현한 곡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이 밖에도 어느새 순수함을 잃어버린 자신의 모습을 담은 '우주비행사', 뮤지션을 꿈꿨던 시작의 공간인 '8번 연습실', 미움을 주제로 한 '욕심쟁아', 대학에서의 소중한 추억에게 안녕을 건네는 '자취방'까지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일상의 이야기를 이무진의 음악적 색깔로 재치 있게 녹여냈다.

신보 'Room Vol.1'은 이무진으로 이름을 알리기 전후의 이야기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형상인 '자취방'을 모티브로 여는 'Room'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다. 유니크한 보컬 색깔은 물론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을 선보이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오른 이무진이 '신호등'에 이어 또 한 번의 차트 점령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om Vol.1'은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이무진, 타이틀곡은 '참고사항'…23일 공개(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