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유준상, 한국뮤지컬협회 1억 기부…'YOU TREE 프로젝트' 추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유준상이 한국뮤지컬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22일 (사)한국뮤지컬협회는 배우 유준상이 K-뮤지컬 산업의 발전과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시국에도 뮤지컬인들이 무대를 지켜나갔으면 하는 뜻을 전하며 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국뮤지컬협회는 지난 7일 협회 이유리 이사장, 정영주 배우분과위원장과 함께 기부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은 현 코로나 시국을 반영해 소규모로 개최했다.

배우 유준상이 한국뮤지컬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나무엑터스]
배우 유준상이 한국뮤지컬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나무엑터스]

협회는 기부 증서 전달과 함께 "유준상으로부터 전달받은 기부금은 기부자 본인의 뜻에 따라, 예비 뮤지컬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창작기반 조성과 K-뮤지컬 산업의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될 것이며, 뮤지컬인들이 지속적으로 무대를 지켜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협회는 유준상의 기부를 바탕으로 뮤지컬 시장 생태계 발전을 위한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인 'YOU TREE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준상으로부터 시작된 성장하는 나무, 당신을 위한 나무'의 중의적 해석을 담은 'YOU TREE 프로젝트'는 한국 뮤지컬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배우 및 스태프 등 뮤지컬 종사자들의 활동 지원과 창작뮤지컬 시장 활성화, 뮤지컬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 등, 지속적인 후원 프로그램으로 확산될 전망이다.

협회는 'YOU TREE 프로젝트'의 첫 수혜자를 위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코로나 19로 인해 특히 어려운 뮤지컬계 종사자에게 뮤지컬 무대를 계속 지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한국 뮤지컬 시장 실태 분석과 발전 방안을 담은 분석 보고서 발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유리 이사장은 "유준상은 이번 기부를 외부에 드러나지 않게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시장 전체가 위축돼 있는 지금 상황에서 해당 기부가 희망의 메시지라 여겨 전달식을 강권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유준상의 기부가 'YOU TREE 프로젝트'의 뿌리가 될 것이며, 한국 뮤지컬 생태계에서 절실하고 우선적인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현재 뮤지컬은 독립적인 장르로 인정되지 않고 연극에 속해 있다. 뮤지컬 업계의 독자적인 정책 수립 및 시장 현황 분석도 정확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는 현 뮤지컬 시장에 대한 분석과 발전 정책을 진행코자 한다. 유준상의 기부 덕분에 해당 과정을 뮤지컬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이 직접 정리할 수 있게 됐다"고 감사를 전했다.

또 "코로나 19를 겪으며 무대를 포기해야 했던 뮤지컬인들을 위하는 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발전적인 다짐을 전했다.

한편, 유준상은 지난해 '같이 펀딩'을 통해 태극기함을 판매하며 수익금인 3억5천만원을 기부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준상, 한국뮤지컬협회 1억 기부…'YOU TREE 프로젝트'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