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대한체육회, 여학생 체육활성화 런앤런 포럼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학생·학부모·교사 등 한자리에 역도스타 장미란도 참석

[류한준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여학생 체육활성화를 위한 행사를 연다. 체육회는 15일 오후 4시 서울 송파구 오륜동에 있는 올림픽파크텔 앞에서 '여학생 체육활성화-런앤런(Run & Learn)'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학교체육 현장에 있는 여학생들을 비롯해 지도교사와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인다. 1, 2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1부는 '리얼 스토리: 여학생, 달리니 달라졌다'와 2부 '리얼 토크: 여학생이 행복한 체육 시간'으로 나눠 열린다. 스포츠 여성 리더들도 이번 행사에 직접 나선다. '스포츠 멘토링'을 통해 '체·덕·지'를 갖춘 여성 리서상을 제시한다. 운동이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현장형 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다.

김민아 SBS 스포츠 아나운서, 장미란 장미란재단 이사장, 장은영 이화여대 국제학부 학생이 1부 연사로 나선다. 2부에서는 김경숙 이화여대 건강과학대학장의 진행으로 토의가 열린다.

임성철 좋은체육수업나눔연구회장, 김환길 가락고 교장, 조남기 숙명여대 입학처장, 허태열 GS건설 상무, 김승겸 교육부 연구관, 이동희 문화체육관광부 사무관, 백수현 가락고 학생 등이 패널로 참가한다. 이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바라보는 운동하는 여학생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여학생 체육활성화 런앤런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