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연예계 성상납 다룬 영화 '노리개', 크라우드 펀딩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권혜림기자] 연예계 성상납 문제를 소재로 한 영화 '노리개'가 홍보비 마련을 위해 대국민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

지난 2012년 11월30일 촬영을 마친 영화 '노리개'는 올해 상반기 개봉을 앞두고 지난 13일 전문 플랫폼 업체인 굿펀딩(www.goodfunding.net)을 통해 홍보비 1억 원을 모금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오픈했다.

영화는 지난 2009년 3월 자살로 생을 마감했던 故 장자연 사건을 통해 세상에 드러난 연예인 성상납 문제를 전면에 내세운다. 제작과 투자,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수많은 어려움을 맞았다. 대기업과 매니지먼트들은 영화의 참여를 꺼려했고, 그로 인해 제작이 번번히 무산됐다는 것이 영화 측 설명이다.

그런 가운데 주연 배우 마동석을 포함한 대부분의 배우와 제작스태프들이 뜻을 모아 노개런티로 영화 작업에 참여했다.

배급사 측은 제작 과정에서 자본의 끊임없는 외압이 있었고 영화가 완성된 지금도 여전히 소송에 대한 두려움이 존재한다고 알렸다. 또한 '노리개'가 연예인과 광고주, 언론, 정치인 등의 뿌리 깊은 유착의 고리를 바로잡는 전환점으로 작용할 작품이 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연출을 맡은 최승호 감독은 "영화 속 이야기는 허구다.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어떤 사건과 닮아 보이기도 하고 관객 여러분들이 상상으로만 생각했던 상황들과도 비슷할 수 있다"며 "이 영화가 세상에 공개된다 해도 누군가는 그런 식으로 비즈니스를 할 것이고, 또 어떤 누군가는 그런식으로라도 기회를 잡고 싶어 할 것이다. 하지만, 이 영화를 통해 스포트라이트 이면에 길게 드리워진 연예계의 어두운 그림자를 인지시킬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노리개' 크라우드 펀딩은 굿펀딩 사이트(http://www.goodfunding.net/src/menu.php?menu_idx=project_view&mode=project_view&prj_code=13020011)를 통해 진행되며, 최소 2천500원부터 참여 가능하다. 펀딩 금액에 따라 시사회 초대권 및 예매권, DVD, 사인포스터 증정을 비롯해 배우와 제작진이 함께하는 특별 감사 모임 초대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모금된 금액은 영화의 홍보에 필요한 제작물과 광고비, 시사회 개최 비용 등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더불어, 개봉지원금 뿐 아니라 다양한 홍보 재능기부도 제작진의 메일(mountain2010@naver.com)을 통해 함께 받고 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예계 성상납 다룬 영화 '노리개', 크라우드 펀딩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