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산림청, 산림분야 협업 강화 TF 회의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한다." 산림청이 정부대전청사에서 올해(2024년) 추진되는 협업과제들에 대한 실효성을 점검하고 산림분야 협업활성화를 위한 전담반(TF) 회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산림청은 산림자원을 통한 공익실현과 국가 공동목표의 효율적 달성을 위해 그동안 타 기관과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일제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 따라 추가 협력계획이 없거나 공익적 가치가 낮은 협력사항 등은 전면 재검토한다.

산림청은 "국민안전과 산림복지서비스 등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협업과제를 발굴했다"고 전했다.

남성현 산림청장(가운데)이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산림분야 협업활성화를 위한 전담반(TF) 회의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사진=산림청]

주요 협업과제로는 △소각 산불예방을 위한 영농부산물 수거·파쇄지원(농촌진흥청) △실시간 산불감시를 위해 국가전력시설을 활용한 상황관찰기(CCTV) 설치 및 영상공유(한국전력공사) △효율적인 산림경영관리를 위한 산림 디지털트윈(가상 모의시험) 실증사업 추진(한국국토정보공사) △친환경 제품사용, 산림녹화 참여 등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사회·투명(ESG) 경영(티웨이항공) △산림자원 활용한 늘봄학교 숲교육 프로그램 개발(대전광역시교육청) △유휴 국유지 공익적 가치제고를 위한 도시숲 조성(한국자산관리공사) △비무장지대(DMZ) 산림생태복원을 위한 '기부의 숲' 조성(대한적십자사) 등이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속도감 있는 산림행정을 위해 대내·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행동하는 정부, 산림청으로 거듭나기 위해 실효성 있는 과제를 중심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산림청은 정부대전청사에서 산림분야 협업활성화를 위한 전담반(TF) 회의를 진행했다. 있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이 TF 회의를 통해 밝힌 행동하는 정부·2024년 산림청 대표협업과제 관련 인포그래픽. [사진=산림청]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산림분야 협업 강화 TF 회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