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작사가 김이나 "박효신, 노력형 천재…누가 이기겠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효신과의 작업 소감 전해

[정병근기자] 작사가 김이나가 가수 박효신을 극찬했다.

김이나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한 박효신에 대한 글을 남겼다. 그는 "내가 본 최고의 연습벌레였다"며 "업계 사람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 더 완벽해지는 효신의 호흡이나 발성을 신기해했는데 잠시나마 옆에서 보니 노력형 천재를 이길 사람이 누구겠느냐 싶다"고 했다.

김이나는 "처음 효신의 작업실에 갔던 날, 책상 옆에 뜯겨진 팬레터가 수북이 쌓여 있었다. '넌 완전 아이돌이구나?' 했더니, 팬들이 대체로 하는 말이 자기 노래로부터 위로를 많이 받는다고, 다들 힘들게 사는 것 같아서 이번 앨범에는 그런 분들에게 힘이 되는 이야기를 하고 싶단다. 깨알 같이 적어놓은 키워드와 문장에서 이미 오랜 시간 고민해왔음이 느껴졌다"며 노트북 앞 작업에 열중하는 박효신의 사진을 올렸다.

김이나는 또 "까다롭기로 악명 높은 그 답게 새벽까지 메시지며 통화로 한 줄을 완성하는데도 몇 시간, 정말로 빙수만 먹고 갈 거라고 일 시키기를 몇 번, 하지만 좋은 한 줄이 나오면 서로 칭찬하며 그 모든 고단함을 날려버리기도 했다. 한 사람에게 이렇게까지 쪼여본 적도, 고맙다는 말을 이렇게 많이 들어본 적도 없던 것 같다"고 후기를 적었다.

김이나는 이번 박효신의 정규앨범에서 선공개곡 '숨'과 타이틀곡 '홈' 등을 박효신과 공동 작사했다.

박효신은 3일 0시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했다. 지난달 29일 선공개한 '숨'은 멜론을 비롯해 음원차트 1위고, '홈', '뷰티풀 투모로우(Beautiful Tomorrow)' 등이 최상위권에 올랐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작사가 김이나 "박효신, 노력형 천재…누가 이기겠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