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기자] 역시 박효신이다. 박효신이 신곡 '숨'으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왕의 귀환을 알렸다.
박효신은 29일 0시 7집 수록곡인 '숨'의 음원을 공개, 음원차트를 장악했다. 이날 오전 현재 '숨'은 멜론과 벅스, 엠넷,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개 음악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원차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볼빨간사춘기의 '우주를 줄게'와 롱런을 이어가고 있는 임창정의 '내가 저지른 사랑' 등을 제치고 순식간에 차트 1위로 올라서며 독보적인 음원파워를 과시했다.
'숨'은 내달 3일 발매하는 7집 정규 앨범인 '아이엠어 드리머(I am A Dreamer)'의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차분하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박효신만이 들려줄 수 있는 탄탄한 보컬이 돋보인다. 수록곡만으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 정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숨'은 박효신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 연주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를 입혔다. 특히 '숨'은 박효신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가사에 녹여 꿈을 잊고 살아가는 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공감을 이끌어 낸 곡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속사 글러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숨' 음원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내주시는 팬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곧 선보일 정규 앨범은 전곡이 타이틀 곡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박효신은 오는 3일 7집 정규 앨범 'I am A Dreamer'를 공식 발매한다. 또한 10월 8일부터 약 2주간 총 6회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진행하며 신곡 라이브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