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수만, 中 그래미 '亞 프로듀서상'…엑소 등 SM 4관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수만 韓 최초 프로듀서상 "H.O.T부터 NCT까지 감사"

[이미영기자]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와 강타, 엑소 등이 중국 유명 시상식 '음악 풍운방 연도성전'에서 트로피를 안으며 'SM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4월 9일 오후 7시(현지시간) 중국 선전(심천)에 위치한 선전완춘지엔체육관에서 개최된 '제 16회 음악 풍운방 연도성전'에서 SM 이수만 총괄프로듀서는 한국인 최초로 '아시아 최고 프로듀서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강타는 '한류우상대상'을, 엑소는 '최고 인기 해외그룹상'과 '연도 최고 해외 그룹상' 2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SM은 무려 4관왕을 차지했다. 중국에서 독보적인 영향력과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는 SM 엔터테인먼트의 위상을 입증한 것.

'음악풍운방 연도성전’은 중국의 그래미상이라 불릴 정도로 권위와 영향력을 자랑하는 시상식이자 중국 최고 스타들이 참석하는 대표 음악 축제다. 이날 시상식에는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 강타, 엑소, NCT U는 물론 화천위, 조비창, SNH48, 웨이천, 장신저 등 중국어권 스타들도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인 최초로 '아시아 최고 프로듀서상'을 수상한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는 "중국에서 프로듀서로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 H.O.T., 보아부터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과 오늘 이 자리에서 데뷔한 NCT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 또한 저희 SM을 지지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중국의 많은 팬 여러분들, 전세계의 많은 팬 여러분들께도 감사 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 "한중 교류가 활발해진 만큼, 양국이 서로 존중해 발전적인 협력으로 더 많은, 우수한 품질의 한중 합작 콘텐츠들을 제작,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문화 콘텐츠가 나올 수 있기를 바라며, 저도 프로듀서로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강타는 훌륭한 선배에 대한 후배 가수들의 존경의 마음을 담아 선정하는 '한류우상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앞으로도 한, 중 문화 교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유창한 중국어로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엑소는 중국에서 한 해 동안 가장 큰 인기를 얻은 해외가수, 최고의 음악과 무대를 선사한 해외 가수에게 각각 수여하는 최고 인기 해외그룹상과 연도 최고 해외 그룹상을 모두 수상, 2관왕을 차지했다. 엑소는 "이 자리에서 의미 있는 상을 두 개나 받게 되어서 기쁘다. 중국은 물론 한국, 전세계의 팬 여러분께 감사하다. 얼마 전에 데뷔 4주년이었는데 팬 여러분이 있기에 저희가 있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게다가 엑소는 실시간 투표로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하는 기타 수상부문에서 찬열이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아이돌 그룹 멤버에게 수여하는 '최고 인기해외우상상'을, 레이는 영화 '전임2:비태반격전(Ex Files 2)’의 OST '한 사람'으로 '연도 최고 영화 OST상'과 최고의 신인 연기자에게 수여하는 '연도 최고 인기 신인상'도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는 SM이 새롭게 선보이는 그룹 NCT의 유닛 NCT U도 참석, 신인임에도 특별 퍼포먼스 게스트로 초청받아 중국 첫 무대를 장식했다.

한편, 9일 개최된 '제 16회 음악 풍운방 시상식' 실황은 텐센트를 통해 생중계 되었으며, 추후 CCTV 15를 통해 중국 전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수만, 中 그래미 '亞 프로듀서상'…엑소 등 SM 4관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