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윈(WIN)'이 음원차트에서 또 한 번의 승부를 겨룬다.
YG엔터테인먼트는 28일 "'위너(WINNER) 데뷔 프로젝트 'WHO IS NEXT:WIN(이하 WIN)'의 A팀과 B팀이 최종 배틀에서 뜨거운 접전을 벌였던 자작곡 4곡이 28일 정오 디지털싱글로 전격 공개된다"고 밝혔다.
YG는 28일 0시 자사 공식블로그인 YG-LIFE를 통해 음원 공개를 알리는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댄스와 R&B장르의 디지털 싱글 '파이널 배틀(FINAL BATTLE)'의 타이틀곡은 A팀의 '고 업(GO UP)'과 B팀의 '클라이맥스(CLIMAX)' 두 곡으로, 두 팀이 자작곡 배틀을 벌였던 곡이다. 또 YG 프로듀서 테디의 '같은 트랙 다른 곡' 과제로 두 팀이 경쟁을 벌였던 '저스트 어나더 보이(JUST ANOTHER BOY)' 등 총 4곡의 자작곡으로 구성됐다.
위너의 타이틀을 거머쥔 A팀의 타이틀곡 '고 업(GO UP)'은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작사에 강승윤, 송민호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정상으로 올라가자'라는 멤버들의 비장한 각오가 담긴 곡이다. 마이너 코드의 가라앉은 분위기로 시작되다가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반전되는 신나는 댄스 곡으로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B팀의 타이틀곡 '클라이맥스(CLIMAX)'는 B.I와 바비,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6명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고, B.I와 바비가 작곡한 노래다. 파워풀한 랩과 후반부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웅장한 느낌의 스트링 섹션, R&B파트 등은 멤버 전원이 '진심, 진솔함'을 포인트로 데뷔를 향한 간절하고 절박한 마음을 표현했다.
한편, 총 3번의 배틀을 통해 최종 ‘WINNER’로 결정된 A팀은 본격적인 가수 데뷔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