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수기자] 배우 하정우가 국내 미디어아티스트들을 응원하기 위해 재능 기부에 나섰다.
하정우는 CJ E&M '2012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SIA)'의 미디어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에 동참, 바자회에서 판매되는 에코백에 자신이 손수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에 참여하며 수익금으로 미디어아티스트들을 후원한다.
오는 24~25일 양일에 걸쳐 개최되는 'SIA'는 한 해의 트렌드를 창출하고 대중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을 선정하는 시상식이자 바자회, 콘서트, 영화제, 미디어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 등을 폭넓게 아우르는 대형 페스티벌. 특히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미디어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의 재능 있는 미디어아티스트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
하정우는 이번 제의를 받고 자신의 작품 '키스 미 어 랏(Kiss me a lot)'을 흔쾌히 내놓았다고. 하정우는 "부족한 실력이지만 조금이나마 국내 미디어아트 육성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연기든 그림이든 내가 가진 재능을 좋은 일에 쓸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SIA'의 메인 이벤트인 시상식은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CJ E&M의 라이프스타일 채널 온스타일, XTM, 스토리온, 올리브와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 음악 전문 채널 Mnet 등 6개 채널에서 레드카펫과 함께 동시 생중계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