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다시 부활한 정통멜로극…'적도의 남자' 관전포인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양수기자] 지상파 3사 수목드라마 시청률 전쟁 2라운드가 21일 시작된다.

KBS는 엇갈린 운명의 두 남자의 뜨거운 야망과 차가운 복수 그리고 치명적 사랑이라는 주제로 감정선 깊은 정통멜로에 복수극을 가미한 '적도의 남자'(극본 김인영 연출 김용수,한상우)로 수목드라마의 왕좌를 되찾아 온다는 계획이다.

21일 첫방송을 앞둔 '적도의 남자'의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를 공개한다.

◆오랜만에 만나는 복수극에 정통 멜로 녹였다

'적도의 남자'는 최근 로맨틱 코미디와 판타지 사극 열풍 속에서 오랜만에 만나는 선 굵은 정통멜로 복수극. 엇갈린 운명의 두 남자 선우(엄태웅 분)와 장일(이준혁 분)의 뜨거운 야망과 차가운 복수. 그리고 이들을 사랑하는 두 여자 지원(이보영 분)과 수미(임정은)의 치명적 사랑이 강렬하게 그려진다.

'태양의 여자'에서 출생의 비밀과 복수, 삼각관계 등 진부한 내용을 치밀한 심리드라마로 바꿨던 김인영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단순한 선악 구분 대신 복잡다단한 인간의 단면을 보여줄 예정이다.

◆ '태양의 여자' 김인영 작가-'화이트 크리스마스' 김용수 PD

'적도의 남자'는 지난 2008년 두 여자의 사랑과 욕망을 품격 있게 그린 '태양의 여자' 이후 4년 만에 KBS로 컴백하는 김인영 작가와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 미려한 영상과 실험적인 연출로 드라마 팬 사이에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김용수PD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김인영 작가는 '짝' '맛있는 청혼' '진실' '결혼하고 싶은 여자' '그 햇살이 나에게' '비밀남녀' '메리대구 공방전' '태양의 여자' 등 히트 드라마들을 집필한 스타작가다.

탄탄한 스토리와 김인영 작가 특유의 섬세한 심리묘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김 작가와 의기투합한 김용수 PD는 지난해 네티즌의 뜨거운 찬사를 받은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 8부작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연출자이자, 감각적인 영상과 연출력으로 수많은 드라마 팬을 거느리고 있는 존재.

김인영 작가가 그려낼 치밀한 복수극과 감정선 깊은 정통 멜로가 개성 강한 김용수 연출과 만나 어떤 새롭고 감각적인 드라마가 탄생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엄포스'가 돌아왔다…관록의 배우 총출동

'적도의 남자'는 김영철, 이원종, 이재용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록의 중견 배우들과 엄태웅, 이보영, 이준혁, 임정은 등 연기력을 갖춘 젊은 주연 배우들의 만남으로 방영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1박2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엄태웅은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다. '엄순둥'의 이미지를 벗어내고 이번 드라마에서는 엇갈린 운명에 맞서 치열한 삶을 사는 뜨거운 심장위 김선우 역을 소화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벌써부터 '엄포스의 귀환'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신분상승을 꿈꾸며 친구를 배신하는 장일 역은 이준혁이 맡았다. 지난해 '시티헌터'에 이어 또 한 번 검사 역할로 맹활약하게 된 이준혁은 차별화된 검사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두 주인공의 아역인 이현우(선우)와 임시완(장일)의 연기도 주목된다. 엄태웅의 아역을 맡은 이현우는 드라마 '선덕여왕'에 이어 두 번째 엄태웅의 아역을 맡는 인연을 과시했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그 동안 보여준 바른 미소년 이미지를 벗고 열혈 반항아로 변신했다.

이준혁의 아역을 맡은 임시완은 최근 '해를 품은 달'에서 어린 허염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모았다.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 멤버인 임시완은 샤방한 꽃도령을 벗고 차가운 내면의 장일으로 완벽변신, 다시 한번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선우와 장일의 사랑을 동시에 받는 지원 역의 이보영과 장일의 사랑을 얻기 위해 애쓰는 수미 역 임정은의 연기 대결도 주목된다.

21일 밤 9시55분 첫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시 부활한 정통멜로극…'적도의 남자' 관전포인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