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기자] 배우 김수현이 드라마 뿐만 아니라 가요 음원차트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김수현이 직접 부른 MBC '해를 품은 달' OST 수록곡 '그대 한 사람'이 13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수현의 '그대 한 사람'은 지난 12일 공개된 2AM의 너도 나처럼'과 치열한 1위 다툼을 펼치고 있다.
김수현의 '그대 한 사람'은 13일 오전 10시 현재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2AM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엠넷 차트에서는 1위를, 네이버 뮤직에서도 실시간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실시간 검색어도 장악했다.
'그대 한 사람'은 왕이 아닌 한 남자로서 한 여자를 향한 애달픈 사랑의 독백을 담은 곡으로, 김수현은 주인공 훤의 마음으로 연우를 향한 순수하고 간절한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첫사랑에 순정을 바치는 왕세자의 사랑에서 사랑의 완성을 위해 목숨을 거는 왕의 숙명적인 사랑으로 승화되는 '해를 품은 달'의 아름다운 로맨스를 완성시킨 곡이다.
3년 전부터 김수현의 보컬을 담당해 온 작곡가 김창락은 김현중의 '럭키 가이(LUCKY GUY)'를 프로듀싱한 작곡가로, '해를 품은 달' 열혈팬이기도 하다. 그는 김수현을 가까이 지켜보며 모티브를 얻어 '그대 한 사람'을 작사, 작곡했으며 이를 김수현이 꼭 부르고 싶어했다는 후문이다.
이미 드림하이 OST '드리밍(DREAMING)'을 통해 가창 실력을 인정받은 김수현은 '그대 한 사람'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한 보컬을 선보이고 있다. 화려한 스트링 선율에 더해진 깊이 있는 중저음은 한 구절 한 구절 애절한 가사에 힘을 실어 곡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는 "시청자들의 너무나 큰 사랑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보답하는 마음으로 마지막 OST '그대 한 사람'을 준비했다. 훤을 중심으로 한 드라마 명장면들이 담겨있는 뮤직비디오와 함께 서비스 되니 끝까지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은 오는 15일 종영을 앞두고 훤과 연우 두 주인공의 사랑이 어떤 결말을 맺을 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