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인 '제16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이 27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마린보이' 박태환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정다래(수영), 김우진(양궁), 지영준(마라톤) 등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의 영웅들이 대거 수상의 기쁨을 맛봤다.
전통문화공연팀 '들소리'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된 시상식은 김정행 대한체육회 부회장 등의 축사가 이어진 뒤 부문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김정행 부회장은 축사에서 "지난 2010년 대한민국 스포츠는 세계를 놀라게 하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했다"며 "2011년에도 한국 스포츠가 한 단계 도약하길 기원하며 오늘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에서는 선수들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이대명(사격)과 황선옥(볼링)은 종목별 포즈를 취하며 좌중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여자 신인상을 수상한 정다래(수영)도 수줍게 댄스를 선보였다.
최우수상 수상자 박태환(수영)은 "런던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뒤 보여주겠다"며 춤추기를 거부(?)했지만 결국 사회자의 요청으로 티아라의 '보핍보핍' 안무를 선보였다.
한편, 시싱식 중간에는 인기 걸그룹 '티아라'가 축하 공연을 펼쳐 식장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했다.
※제16회 코카콜라 대상 수상자 명단
▲최우수선수상 : 박태환(수영) /상금 1천만원 ▲우수선수상 : 이대명(사격), 황선옥(볼링) /상금 200만원 ▲남자신인상 : 김우진(양궁) /상금 100만원 ▲여자신인상 : 정다래(수영) /상금 100만원 ▲우수지도자상 : 변경수 감독(사격대표팀) /상금 100만원 ▲공로상 : 김인건(전 태릉선수촌장) /상금 100만원 ▲우수단체상 : 17세 이하 여자축구 대표팀 /상금 200만원 ▲우수장애인 선수상 : 김종규, 송종훈(텐덤사이클) /상금 100만원 ▲특별상 : 지영준(육상) /상금 100만원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