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 미니시리즈 '101번째 프러포즈'의 타이틀곡 '내게도 사랑이'가 포함된 드라마 OST가 발매됐다.
이번 OST는 드라마 첫 회에 카메오로 출연한 바 있는 가수 모세와 오랜 언더그라운드 가수로 실력을 쌓아온 신인 비스켓, 그리고 많은 영화와 CF음악으로 활동한 아카펠라그룹 보이쳐 외에도 지혜, 가이즈, 이룸 등 다양한 가수가 참여했다.
또한 지난해 모세의 '사랑인 걸'을 작곡했던 심현보 작곡가와 '오! 필승 봉순영', '명랑소녀 성공기' 등의 OST에 참여했던 전창엽 음악감독, '별은 내 가슴에' OST에서 '언제나 너의 곁에서','나에게 너만큼'을 불렀던 당시 가수 임하영이 이번엔 작곡가로 참여했다.

드라마의 오프닝 타이틀곡 '내게도 사랑이'는 70년대 후반 인기를 누린 함중아의 곡을 아카펠라그룹 보이쳐가 드라마의 분위기에 맞게 아카펠라 버전으로 리메이크해 방송 직전부터 지금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그대 눈 속에'(전창엽 작사, 임하영 작곡)는 카메오로 출연했던 모세가 극중 '한수정'(박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공개방송에서 들려준 곡으로, 모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돋보인다.
시청자들이 많은 궁금해 하는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의 엔딩타이틀곡 'Say yes'는 드라마의 색깔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곡으로 신예 인디밴드인 비스켓이 록 느낌을 가미했고, 모세가 노래한 '사랑해서 미안합니다'는 드라마 주인공 '달재'(이문식)의 러브테마이자 차분한 느낌의 엔딩타이틀곡으로 사용되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이다.
한편, 이번 드라마 '101번째 프러포즈'의 OST는 여러 아티스트들과 가수들이 참여해 총 19곡을 담은 컴필레이션 음반이라 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아 드라마의 호응에 맞물려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