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산림청, 2024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청년대상 정원조성 공모전…개최 총 상금 1400만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이 정원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을 대상으로 '2024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기기간은 오는 4월 22일까지다.

정원드림 프로젝트는 산림청이 주관하고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서 주최한다. 조경‧산림‧원예 등 정원분야를 전공한 대학생(졸업생 포함)과 산림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치유정원'(도시와 환경, 인간을 위한 정원)이라는 주제로 개최돈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세종, 대전, 춘천, 남양주, 남해·진주 지역 내 대상지 25개소 중 1개소를 정해 응모하면 된다.

산림청이 정원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을 대상으로 '2024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이 정원분야 진출을 꿈꾸는 청년을 대상으로 '2024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산림청]

접수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서류심사를 거쳐 4월 30일 최종 참가팀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팀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정원 디자인·조성·관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이 우수한 참가팀에는 시상도 한다.

△대상 500만 원(1팀) △올해의 예비작가상 각 300만 원(2팀) △꿈꾸는 예비작가상 각 100만 원(3팀) 등 모두 6개팀을 선정해 1400만원 상당을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 관련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비롯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정원진흥실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은혜 산림청 수목원정원정책과장은 "정원작가를 꿈꾸는 청년들이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정원 전문가를 육성하는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2024 정원드림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