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아침마당' 김익근 "쇼호스트=야구선수…매출 높아도 인센티브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아침마당' 김익근이 매출이 높아도 인센티브는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24일 오전 방송된 KBS 1TV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는 '명불허전' 코너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쇼호스트 최현우, 이민웅, 박태양, 김미진, 김경진, 김익근, 박태양 등이 참석했다.

KBS 1TV '아침마당'에서 쇼호스트 특집으로 꾸며졌다.  [사진=KBS 1TV]
KBS 1TV '아침마당'에서 쇼호스트 특집으로 꾸며졌다. [사진=KBS 1TV]

김재원 아나운서는 "판매 수익이 높으면 쇼호스트에게도 떨어지는 것이 있느냐"라고 물었고 김익근은 "저희는 야구선수와 비슷하다. 야구선수가 한 경기에 홈런을 많이 쳤다고 해서 연봉이 바로 올라가거나 돈을 바로 버는 건 아니지 않냐. 저희도 매번 열심히 판매하면 누적으로 나중에 연봉 책정한다. 인센티브를 받거나 보상을 받는 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여기에 김미진 쇼호스트는 "홈쇼핑에는 고가의 물건으로 수익을 빵빵 터트리는 쇼호스트도 잇는데 저 같은 경우는 공기와 물과 흙과 같이 삶의 전반에 다 필요하는 제품을 판다. 정말 삶에 전반적인 것을 컨설팅해 드리는 것과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얼마 팔았다는 것보다 지금은 꼭 필요한 것을 팔고 판매했을 때 고객이 저를 통해서 구입하고 저를 찾아주셨을 때 믿음을 드릴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한다"라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침마당' 김익근 "쇼호스트=야구선수…매출 높아도 인센티브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