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위클리가 글로벌 인기 이유를 공개했다.
4일 그룹 위클리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홀리데이)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3월 'We play(위 플레이)'로 음반-음원-MV 조회수 모두 '커리어 하이' 성적을 기록한 위클리는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로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와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에서 선전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미국 유명 매체 포브스(Forbes)와 타임지(TIME)의 집중 조명을 받아 '글로벌 루키'로 자리매김했다.
위클리가 사랑받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이수진은 "활동 종료 이후에도 '애프터스쿨'이 큰 사랑을 받았다. 글로벌 팬들이 위클리가 추구하는 K-하이틴 매력을 발견하고 좋아해주시는 것 같다. K팝이 사랑을 받으면서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즐기게 됐는데, '애프터스쿨'이 그런 의미에서 좋은 곡으로 남을 것 같다"고 답했다.
타이틀곡 'Holiday Party'(홀리데이 파티)는 캐치한 멜로디와 그루비한 비트가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업 템포 팝 댄스곡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홀리데이 파티'의 즐거움을 담아냈다.
한편 위클리의 신보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