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웅수)은 '주제선택형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집중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내실화 지원 방안에 따라 9월에 '찾아가는 맞춤형 원격수업 연수'로 쌍방향 수업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지난 연수에 이어 '주제선택형 온·오프라인 역량 강화 연수'는 10월동안 10회에 걸쳐 운영하며, 관내 초등교사 2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 줌으로 여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 온라인 수업도구 보물창고 요리조리 활용하기 △ 구글로 여는 쌍방향 원격수업 △ 패들렛 집중탐구, 요리조리 활용하기 △ MS팀즈로 여는 쌍방향 원격수업이 이뤄진다.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사례와 적용 방안 모색을 중심으로 △ 1학년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운영으로 우리 함께 ZARAM △ 집에서도 OK! 교실에서도 OK! 언택트 체육수업 꿀팁 창고 △ 간단한데 있어 보이는 요즘 애들 수업 Talk △ 토의토론 중심의 온·오프라인 수업 디자인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을공부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김웅수 교육장은 “온·오프라인 연계 방식의 교육과정을 의미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교사를 지원할 것”이라며 “이런 지원 노력이 학교 현장에서 수업의 질적 향상과 미래형 교육과정·수업·평가 혁신으로 이어지길 기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