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윤도현·조승우·조정석·변요한…역대 최강 '헤드윅'이 온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뉴 메이크업'으로 새롭게 돌아온 2016년 '헤드윅'

[김양수기자] 윤도현, 조승우, 조정석, 정문성, 변요한. 이름만 들어도 반가운 다섯남자가 '헤드윅'으로 돌아온다.

'헤드윅'(기획·제작 쇼노트)이 다시 돌아온다. '헤드윅'은 뉴욕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브로드웨이 공연에 발맞춰 한국에서도 '뉴 메이크업'이라는 부제와 함께 2016년 3월 1일,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공연을 선보인다.

뮤지컬 '헤드윅'은 2005년 4월 12일 서울 초연을 시작으로 10주년 공연까지 총 아홉 번의 시즌을 거치며 전국 공연 통산 1650여 회, 전석 기립, 수백 회의 전석 매진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매 시즌 대한민국 뮤지컬 역사를 새로 써왔다.

대한민국 최고 스테디셀러 뮤지컬이자 스타 등용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헤드윅'은 캐스팅 공개 때마다 높은 관심과 화제를 몰고 왔다. 2016년 새롭게 돌아온 '헤드윅'은 윤도현, 조승우, 조정석, 정문성, 변요한을 확정, 역대 최고의 캐스팅으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티켓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이미 자신만의 독특한 헤드윅으로 전설적인 무대를 선보였던 윤도현, 조승우, 조정석과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파격적인 헤드윅 변요한, 정문성을 한 자리에 모아 2년 가까이 작품을 기다려온 관객들을 다시금 열광하게 하는 것. 다섯 명의 헤드윅과 함께하는 이츠학 역은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로커 서문탁과 80:1의 오디션을 뚫고 선발된 임진아, 제이민이 캐스팅됐다. 또한, 기존의 앵그리인치 밴드 외에 YB멤버 전원이 새롭게 앵그리인치 밴드 멤버로 참여하여 헤드윅 팬뿐 아니라 록 팬들의 마음마저 흔들어 놓을 전망이다.

지난 2009년 공연 이후 7년 만에 다시 무대에 서는 윤도현은 역대 헤드윅 중 뮤지컬 '헤드윅'의 음악을 가장 완벽하게 소화해냈던 배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파워풀한 라이브 무대로 관객들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도현과 함께 앵그리인치 밴드로 새롭게 변신한 YB를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이번 시즌 '헤드윅'이 주는 또 하나의 재미다.

'헤드윅' 전회 매진의 신화 조승우의 귀환 역시 이목을 집중시킨다. 지난 2004년 초연부터 2014년 10주년 공연까지 5번의 시즌을 함께하며, 헤드윅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석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축해 온 배우 조승우. 작품의 본질은 굳건히 유지하면서도 뮤지컬 '헤드윅'을 역대 가장 자유로운 공연으로 만들어낸 그가 선보일 새로운 헤드윅이 벌써 기대된다.

드라마, 영화는 물론 예능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로 자리매김한 조정석 또한 뮤지컬 '블러드 브라더스' 이후 2년 만의 무대 복귀작으로 '헤드윅'을 선택했다. 지난 2011년을 마지막으로 5년간 '헤드윅'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그를 애타게 기다려온 수많은 관객을 위해, 배우 조정석은 상상 그 이상의 폭발적인 에너지로 뮤지컬 배우로서의 진가를 다시금 증명할 계획이다.

'헤드윅-뉴 메이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은 이들이 있기에 더욱 강력하다. 숱한 영화와 드라마의 러브콜을 뿌리치고 뮤지컬 '헤드윅'을 선택한 배우 변요한은 이번 시즌 가장 파격적인 캐스팅으로 꼽힌다. '소셜포비아' '미생' '육룡이 나르샤' 등 드라마와 영화를 동시에 섭렵한 변요한은 이미 '헤드윅'의 뮤지컬 넘버들을 모두 외우고 다닐 만큼 작품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다.

또한, 관계자들 사이에 가창력 역시 매우 출중한 배우로 알려졌을 만큼 누구보다 '헤드윅'에 준비된 배우다. 실제로 변요한은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티저 영상에서 깜짝 놀랄만한 판소리 실력을 선보였으며, 극 중 고려 민중의 삶을 담은 노래 '청산별곡'과 '무이이야'를 구슬픈 음색과 눈물 섞인 애절한 감성으로 불러 시청자들에게 '요한제라블'이라는 뜨거운 찬사를 받기도 했다.

변요한과 함께 새롭게 참가하는 뉴 페이스는 최근 대학로 무대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 중인 배우 정문성이다. 그는 '거미 여인의 키스' '사의 찬미', SBS '육룡이 나르샤' 등 연극, 뮤지컬, TV 드라마를 넘나들며 선 굵고 남성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정문성은 지금까지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여성스러운 면모를 선보이면서도 화려한 가발, 진한 메이크업으로도 숨길 수 없는 영혼의 상처를 지닌 헤드윅의 모습을 깊이 있게 표현할 예정이다.

역대 최고의 캐스팅으로 또 한 번의 신화를 창조할 뮤지컬 '헤드윅'은 2016년 1월8일 오후 2시부터 공식 온라인 예매처에서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도현·조승우·조정석·변요한…역대 최강 '헤드윅'이 온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