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올림픽호, 예멘전 베스트 11 선택 기준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검증된 선수들로 베이징 올림픽 예선을 산뜻하게 출발한다.'

오는 28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예멘과의 베이징 올림픽 2차예선 1차전에 나설 올림픽 대표팀의 선발 라인업이 구성됐다.

핌 베어벡 감독은 26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올림픽대표팀의 훈련에서 양동현(울산)과 박주영(서울)을 투톱으로 한 4-4-2 시스템을 예멘전을 대비해 가동했다.

지난해 열린 일본 올림픽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나란히 골을 기록했던 박주영과 양동현이 공격 일선에 나섰고 김승용(상무)과 이승현(부산)이 양 측면 미드필드에 포진했다.

미드필드 중앙에서는 백지훈(수원)과 오장은(울산)이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박희철(포항)과 김진규(전남), 강민수(전남)와 김창수(대전)가 포진했고 골문은 정성룡(포항)이 지켰다.

왼쪽 풀백에는 당초 안태은(서울)의 출전이 예상됐지만 훈련 도중 당한 왼 발목 부상으로 올림픽호에서 중도 하차했다.

이 선수들 중 김진규를 제외하고는 모두 지난해 열린 한일전에 나섰던 선수들이다. 이미 베어벡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에게 한 차례 검증을 받은 선수들이다.

예멘이 FIFA 랭킹 143위로 한국 보다 한 수 아래로 여겨지고 있지만 이번 경기는 올림픽 대표팀의 2007년 첫 경기이고 올림픽 예선이라는 타이틀이 걸린 중요한 대결이다.

따라서 베어벡 감독은 새로운 선수들을 투입하는 모험보다는 검증된 선수들로 승리를 거두는 안정을 택한 것으로 보인다.

또 훈련 기간이 3일 뿐이라는 것도 새로운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가 주어지기 힘든 이유다.

조이뉴스24 김종력기자 raul7@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픽호, 예멘전 베스트 11 선택 기준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