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유퀴즈' 송일국, 삼둥이 업고 화제성 1위…박보검·고민시 2·3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유퀴즈'에 출연한 송일국이 화제성 1위에 올랐다.

7월 1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한 송일국이 1위를 차지했다.

'유퀴즈'가 송일국과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효과를 얻었다. [사진=유퀴즈 SNS]
'유퀴즈'가 송일국과 삼둥이 대한민국만세 효과를 얻었다. [사진=유퀴즈 SNS]

'유퀴즈'의 게스트가 출연자 1위에 오른 것은 변우석 출연 이후 5주 만이다. 초등학생이 된 모습으로 프로그램에 출연한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는 각각 8위, 11위, 12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는 전주와 동일하게 JTBC 'My name is 가브리엘'의 박보검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3위는 tvN '서진이네2'의 고민시가 차지했다.

4위에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진솔한 이야기를 한 전현무가 이름을 올렸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전현무와 함께 돈독한 우정을 보여준 박나래는 7위에 올랐다.

5위와 6위는 각각 MBC '놀면 뭐하니?'의 미주와 SBS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의 김민재로 나타났다. 또한 9위와 10위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의 엔하이픈, JTBC '최강야구'의 이대호가 차지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는 Mnet의 'I-LAND2: N/a'가 이름을 올렸다. 5주 연속 화제성이 상승한 해당 프로그램은 종영주에 자체 최고 화제성 기록을 세웠다.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VON(Voice Of Netizen)과 SNS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최종 선정된 그룹 멤버가 아닌 탈락자 후코가 출연자 화제성 34위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1위로 선정된 최정은은 46위를 기록했다.

2위는 '서진이네2'다. 전주대비 화제성이 37.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TV 금요일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3위부터 5위까지는 '최강야구', '유 퀴즈 온 더 블럭', '나 혼자 산다' 순이다.

6위엔 전지적 참견 시점'이 이름을 올렸다. 해당 프로그램은 TV 토요일부문 1위를 차지했다. 7위와 8위는 각각 ENA/SBS Plus의 '나는 SOLO', KBS2의 '개그콘서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9위에는 SBS의 '신들린 연애'가 이름을 올렸다. 방송 첫 주 20위권에 머물렀던 해당 프로그램은 2주차에 12위, 그리고 3주차에는 9위까지 올랐다. 함수현, 박이율, 이홍조 등이 해당 프로그램의 이슈 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10위는 '놀면 뭐하니?'가 차지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7월 9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4년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퀴즈' 송일국, 삼둥이 업고 화제성 1위…박보검·고민시 2·3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