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전남 장흥군 천관산,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공모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새로운 공립등산학교가 들어설 곳이 결정됐다. 산림청은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공모사업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산림청은 전남 장흥군에 있는 천관산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난달(2월)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됐고 총 5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신청했다. 산림청은 서류심사와 내·외부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했다.

상징성, 접근성, 경관성, 적합성, 입지여건 등을 기준으로 현장평가를 통해 천관산을 최종 선정했다.

산림청은 공모를 통해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공모사업를 진행했고 그 결과 전남 장흥군에 있는 천관산 선정됐다. 사진은 속초에 자리한 등산학교 내 인공암벽장. [사진=산림청]
산림청은 공모를 통해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공모사업를 진행했고 그 결과 전남 장흥군에 있는 천관산 선정됐다. 사진은 속초에 자리한 등산학교 내 인공암벽장. [사진=산림청]

국·공립등산학교는 건전한 등산문화 확산과 지역별 균등한 등산·트레킹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체험‧연수기관이다. 지난 2018년 속초에 최초로 조성되어 현재 운영 중이다.

2023년 밀양등산학교, 2025년 보은등산학교가 순차적으로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장흥군(천관산)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접 운영하는 첫 공립등산학교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 4년간 공사기간 동안 국비 40억원, 지방비 40억원 등 총 80억원을 투입해 인공암벽장을 포함한 등산교육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광원 산림청 숲길등산레포츠팀장은 "증가하는 등산·트레킹 수요에 맞춰 권역별로 등산학교를 설립해 지역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 장흥군 천관산, 서부권 공립등산학교 공모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