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컴백' 킹덤 "데뷔 1년, 이제서야 여유…모두 성장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킹덤이 데뷔 1년 소감을 밝혔다.

31일 그룹 킹덤 네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4. 단'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그룹 킹덤이 31일 네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4. 단'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그룹 킹덤이 31일 네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4. 단'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F엔터테인먼트]

킹덤은 데뷔 1주년을 맞은 소회를 전했다. 루이는 "1년 전과 다르게 모두가 성장했다. 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수많은 연습 끝에 많이 성장했다"고 말했고, 치우는 "'엑스칼리버' 무대 때는 카메라 찾기 바빴다. 우리가 가진 끼를 못 보여드렸는데 이제 무대에서 여유가 생겼다. 무대를 즐길 수 있는 마음가짐이 생겼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변화의 왕국'을 지키기 위해 적들과 싸우는 왕, 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흔들리지 않는 단의 굳은 심지와 킹덤 특유의 음악적 색깔을 앨범 전체에 녹여냈다.

타이틀곡 '승천'은 킹덤의 데뷔 앨범을 책임진 실력파 프로듀서 AllRN:D(올라운드)의 ROHAN & DDANK가 프로듀싱한 국악 에픽 댄스 팝 장르다. 온화하고 절제된 감정선을 지닌 한국 전통음악과 세련된 K팝 사이 크로스오버의 정점을 느낄 수 있다. 킹덤의 구슬프면서도 한 서린 음색에 해금, 대금, 가야금, 피리 등 전통악기 고유의 소리를 더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킹덤의 신보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킹덤 "데뷔 1년, 이제서야 여유…모두 성장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