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봉지 해물찜과 초대형 만화고기, 장봉도 백합조개 맛집을 찾아간다.
11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먹킷리스트-NO.46 봉지 해물찜 편'에서는 대게&킹크랩 봉지 해물찜 집과 문어&갑오징어 봉지 해물찜 집을 소개한다.

용산구 이태원에 위치한 대게&킹크랩 봉지 해물찜 맛집은 미국 스타일의 해물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커다란 비닐 봉투 안에 대게와 킹크랩, 특유의 양념을 모두 담아 흔들기 시작하면 어느새 침샘이 고인다. 침이 꼴깍 넘어가는 푸짐한 비주얼, 후각을 자극하는 이색적인 '미쿡식' 향신료가 대게, 킹크랩과 더해져 자연스럽게 재방문을 기약하게 만든다.
인천 간석 오거리 맛집으로 유명한 문어&갑오징어 봉지 해물찜 집은 실내 인테리어부터 바다 냄새가 물씬 풍긴다. 문어와 갑오징어는 물론 새우와 통옥수수, 왕 소시지까지 구성이 실한 것이 특징. 먹기 좋게 잘라주는 주인장의 센스가 더해져 자연스럽게 맥주를 부르게 된다.
팔소매를 걷어붙이고 비닐장갑을 낀채 두 손으로 와구와구 먹다보면 어느새 바닥이 보인다. 해산물을 다 먹었다면 남겨진 소스에 바케트 빵과 나쵸를 찍어 먹는 맛도 일품이다. 끝까지 맛있는 맛이다.
'더 맛있SHOW-선사시대에서 왔니? 초대형 만화 고기' 편에서는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만화고기 맛집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이색 술과 이색 안주를 맛볼 수 있는 명소.
특히 인기 만화 '원피스'의 주인공 루피가 즐겨 먹었던 칠면조 고기인 만화고기는 한국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맛이라 더욱 매력적이다. 훈제향 나는 소시지+베이컨의 맛이랄까. 여러가지 채소가 가미된 달짝지근하면서도 매콤한 소스와 칠면조 고기, 그리고 위에 뿌려진 치즈의 고소한 조합이 색다르면서도 흥미롭다.
'자족식당-크기도 색깔도 남다른 장봉도 백합조개 편'에서는 인천 옹진구에 위치한 백합회. 백합 칼국수 전문점이 소개된다.
이곳은 싱싱하고 탱글탱글한 백합조개의 진가를 맛볼 수 있는 집. 어떻게 먹어도 맛 좋은 백합조개를 회로도 먹고 칼국수로도 먹을 수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갓 잡은 백합조개는 보글보글 끓는 국물에 깊은 감칠맛을 더한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던가. 백합회와 백합칼국수로 배를 채우고 나면 장봉도의 아름다움이 더욱 가깝게 다가온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