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당구 김가영, 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대 메이저 국제대회 모두 우승, 세계랭킹 1위 복귀

[이성필기자] '당구 여왕' 김가영(32, 인천당구연맹)이 2015 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김가영은 지난 7월 여자 선수로는 최초로 4대 메이저 국제대회를 모두 우승하는 그랜드슬램(세계선수권대회 ,US오픈, 차이나 오픈, 암웨이 컵 국제오픈)을 달성한 바 있다.

또 지난달 중국에서 열린 CBSA 국제 9볼 오픈에서 여자부 통산 3번째 정상에 올랐다. 세계풀(포켓볼)당구협회(WPA) 세계랭킹에서도 2년여 만에 1위에 복귀했다.

김가영은 "당구가 인기 스포츠는 아닌데 이렇게 좋은 상을 받아 영광이다. 최근 좋은 성적에는 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인 김영채 회장은 "한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선수는 많지만, 정상을 지키는 선수는 드물다"라며 "2007년 처음으로 세계랭킹 1위에 오른 후 8년간 5위권 밖을 벗어난 적이 없는 김가영 선수가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한국 여자 당구를 이끌어 줄 것으로 믿는다"고 9월 MVP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2012년 제정된 MBN 여성 스포츠대상은 여성 스포츠의 활성화와 여성 스포츠인들의 발전을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매월 한국 여성 스포츠를 빛낸 선수들을 월간 MVP로 선정하며 12월 연말 시상식을 통해 대상 등 7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 1년 동안 한국 여성 스포츠의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한 선수들을 격려한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당구 김가영, MBN 여성스포츠대상 9월 MVP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