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내 첫 풀HD폰! 팬택 '베가 넘버6 풀HD'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6인치급 디스플레이로 "'보기 위한 폰' 시대 선언"

[김현주기자] 팬택이 국내 최초 풀 HD LTE 스마트폰을 내놓고 '보기 위한 스마트폰 시대'의 개막을 선언했다. 선명하고 화려한 디스플레이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팬택(대표 박병엽)은 국내 최초 6인치급 Full HD LTE 스마트폰 '베가 NO6 Full HD(베가 넘버6 풀HD, 모델명: IM-A860S/K/L)'를 공개하고, 오는 2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고가 84만9천원으로 본격 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애칭은 '베가 넘버6 풀HD'로 정해졌다. 국내 최초의 6인치급 대화면을 갖춘 풀HD 스마트폰이라는 의미와 스마트폰 시장의 핫이슈로 떠오른 화질과 화면크기 경쟁에서 한발 앞서 국내 LTE 스마트폰 시장 2위 자리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베가 넘버6 풀HD'는 강력한 기능 6가지를 탑재했다. ▲국내 최초 6인치급 풀 HD 디스플레이 ▲국내 최초의 후면터치기술 'V터치' ▲국내 최초 전면 풀 HD 30프레임(fps) 카메라(후면 13M 카메라) ▲원격으로 제어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 'V 프로텍션' ▲업그레이드된 최강의 슈퍼 배터리 팩 ▲한 손 사용성을 강화한 FLUX 1.7 사용자경험(UX)는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국내 제조사 최고의 역작이 되겠다는 팬택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

◆국내 최초 6인치급 Full HD LTE 스마트폰

이번 폰은 내추럴(Natural) IPS Pro 디스플레이에 풀 HD가 더해져 HD급 디스플레이의 2.3배에 가까운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6인치급(5.9인치)의 대화면은 일반인들이 육안으로 풀 HD 화질을 즐기기에 최적의 화면 크기다. '베가 넘버6 풀HD'에는 팬택이 지닌 최첨단의 기술력이 결집된 'V 터치'가 탑재됐다.

국내 최초로 구현된 'V 터치'로 후면 터치패드를 이용해 화면전환, 전화받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두 손을 모두 사용하기 힘든 상황에서 한 손만으로도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켰다.

◆DSLR에 필적하는 화질

풀 HD 화질로 초당 30프레임(fps) 촬영이 가능한 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 시 1초에 30장의 이미지를 담을 수 있다.

후면 카메라에는 자연스러운 색감을 연출해주는 '블루필터(Blue Filter)'가 적용돼 DSLR에 필적하는 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카메라를 원격 조작할 수 있는 '베가 리모트샷'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은 원거리에 위치한 두 개의 기기를 카메라로 연결해준다. 실시간으로 동일한 화면을 공유하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원격으로 제어하는 강력한 보안기능 'V Protection(프로텍션)'

'베가 넘버6 풀HD'는 강력한 보안기능을 탑재해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완벽히 차단했다.

사용자가 원격 제어 서비스를 활성화시켜 두면 분실 이후 베가 서비스 센터 사이트(www.vegaservice.co.kr)를 통해 잠금 및 해제, 데이터 초기화를 할 수 있다.

데이터를 초기화함과 동시에 잠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사용자가 별도로 잠금 서비스를 요청하지 않아도 유심(USIM)이 변경되면 자동으로 잠금 기능이 활성화돼 개인 정보가 악의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이번 신제품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최강의 슈퍼 배터리 팩을 제공한다. 3,140mAh의 스마트폰 최고 용량 배터리,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최고 속도의 2시간 완전충전, 여기에 사이즈를 줄여 휴대성을 높인 2Port 충전기가 더해졌다.

◆한 손 사용성을 강화한 플럭스 1.7 UX

키패드, 동영상 컨트롤러, 다이얼러를 좌우로 움직여 한 손으로 입력하기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원 핸드 컨트롤'은 6인치급 대화면을 한 손으로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동시에 최대 9개의 기능을 작은 창으로 실행할 수 있는 '멀티 미니 윈도우', 리스트와 상세화면을 한 화면에서 보여주는 '태블릿 뷰' 등을 지원해 6인치급 대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풀 HD 고해상도를 즐길 수 있는 Graphic UI를 제공한다.

'베가 넘버6 풀HD'는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젤리빈(Android 4.1)을 탑재했으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우선 출시된다.

팬택 사업총괄 이준우 부사장은 "베가는 스카이 제품군에서 가장 빛나는 별(the brightest star in the SKY)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베가 넘버6 풀 HD'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보는 즐거움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내 첫 풀HD폰! 팬택 '베가 넘버6 풀HD'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