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강철 감독의 반문 "불펜 혹사? 경기 포기할 순 없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T 위즈는 올 시즌 개막 후 불펜투수진의 난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1일 현재 KT 구원진의 팀 평균자책점은 6.10으로 10개 구단 중 9위다. 마무리로 기대를 모았던 우완 이대은이 구위 저하와 부상으로 2군으로 내려가면서 큰 타격을 입었다.

지난해 마당쇠로 쏠쏠한 활약을 펼쳐준 전유수가 부상으로 빠져 있고 김민수는 선발투수로 전환했다. 마운드 사정상 활용 가능한 자원이 많지 않은 상태다.

이강철 KT 위즈 감독 [사진=KT 위즈]
이강철 KT 위즈 감독 [사진=KT 위즈]

KT는 이 때문에 특정 선수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 우완 주권은 리그 불펜 투수 중 가장 많은 27경기에 나와 28.1이닝을 소화했다. 지난 25일에는 NC 다이노스와의 더블헤더 1, 2차전에 모두 등판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베테랑 우완 유원상이 마운드에 오르는 일이 잦아졌다. 유원상은 최근 한 달 동안 리그에서 가장 많은 16경기에 등판해 18.1이닝을 던졌다.

전체 일정의 3분의 1가량을 소화한 시점에서 두 선수를 둘러싼 혹사 논란이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강철 KT 감독은 이에 대해 "주권이 많은 경기에 던진 건 맞다"면서도 "알고는 있지만 쉽게 질 수는 없는 일이다. 승부처라면 쓸 수밖에 없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 감독은 또 "유원상의 경우 필승조, 추격조 역할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며 "1~2점 차로 뒤지고 있을 때 내보낼 투수가 한 명 정도만 더 있다면 부담을 나눌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어렵다"고 말했다.

KT는 일단 2군에서 구위를 가다듬고 있는 우완 김민이 하루빨리 1군으로 복귀하길 바라고 있다.

이 감독은 "김민은 향후 불펜에서 던지게 하려고 한다"며 "2군에서 2경기를 던졌는데 좀 더 지켜보고 안정을 찾았을 때 부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강철 감독의 반문 "불펜 혹사? 경기 포기할 순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