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B국민은행, 투자상품 판매체계 '전면개편'…DLS 사태 원천차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품 및 프로세스 개편으로 고객자산 보호한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KB국민은행은 1일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서비스 체계를 전면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판매 상품을 선정하는 상품위원회 심의절차를 강화한다.

KB국민은행 상품위원회는 상품전문가, 부동산전문가, 금융시장전문가, 소비자보호담당자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판매할 상품을 심의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본사 사옥 [사진=아이뉴스24]
KB국민은행 본사 사옥 [사진=아이뉴스24]

하지만 판매중인 상품과 투자대상 자산도 다양해지고 있어 심의 단계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상품위원회 심의 전 단계에서 철저한 사전 검토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심의절차를 3단계에서 4단계로 확대한다. 상품부서 담당자 검토 이후 투자상품협의체를 신설해 검토를 다시 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전협의체는 은행 내 투자상품 실무 전문가로 구성돼 투자상품 판매 리스크를 더욱 세밀하게 살펴보는 역할을 한다.

또한 고객 자산관리 관점의 안정적인 상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변동성이 커진 최근 금융시장 환경과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은행 고객의 특성을 반영하여 위험이 크지 않은 채권형이나 혼합형 상품, 포트폴리오 중심의 상품판매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투자대상 자산별 특성 및 투자위험을 고려한 상품판매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포트폴리오 관점의 고객 자산관리를 위해 종합고객수익률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등 고객 수익률 중심의 자산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고객 자산관리 중심의 상품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영업점 평가체계 개선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수익성보다는 고객 수익률과 자산관리 중심의 평가 체계를 더욱 강화해 고객의 자산과 은행이 같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투자 수익률과 자산이 증가함으로써 은행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투자상품 판매체계 '전면개편'…DLS 사태 원천차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