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기생충' 최우식 "'옥자' 때 캐스팅 제안, 너무 기뻤다"(인터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배우 최우식이 봉준호 감독과 두번째 작업을 한 소감을 밝혔다.

영화의 처음을 여는 주요 캐릭터 '기우'를 연기한 최우식은 30일 오전 서울 삼청동 카페에서 '기생충'(감독 봉준호, 제작 바른손이앤에이)의 개봉을 기념해 취재진을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기생충'은 제72회 칸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 영화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송강호 분)네 장남 기우(최우식 분)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 분)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다.

최우식은 '옥자' 이후 봉준호 감독이 캐스팅을 제안한 것에 대해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감독님 말씀에 의하면 제가 '김군'을 할때 얼굴을 보고 이 얼굴이 아버지 기택의 아들로 나오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다고 하셨다. 촬영이 끝나고 뒤풀이때 '다음 작품이 정해졌냐'고 물으셨는데 크게 생각은 안했다. '옥자'가 뒤풀이 이후에 넷플릭스 올라가고 시상식 가고, 연락을 계속 했다. 시간이 지나고 준비하는 거 있냐고 했을때 일이 없어서 몸도 만들고, 다음 작품을 위해서 이미지 체인지를 하고 싶다고 했는데 마른 상태를 유지하라고 해서 혼자 기대를 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사진=CJ엔터테인먼트]

이어 ""대본을 받기 몇달 전이라 작품에 대한 것을 아무것도 모른 상태였다. 지금 얘기하는 것은 예전부터 같이 하자 설레발 치면 안되니 대본 받고 싶다, 대본 받고 싶다라고 생각했다. 무슨 장르인지 모르니. 처음 출연 약속을 했을 때는, 작품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 처음 대본을 볼 때 제 이름만 보는데, 해야될 사람이 어떤 톤을 가지고 있나 궁금해서 내용보다 어떤 류의 친구인지 본다. 기우가 계속 나와서 그렇게 생각해서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좀 중요한 캐릭터구나 싶었다. 그 다음에 읽는데 영화가 확 흔들리더라. 운전수가 태우고 있는 승객을 놀라게 급커브를 트는 것 같아서 너무 신기했다. 기우로서 보여줄 얼굴이 많았다. 기우로서 보여줄 수 있는 얼굴색이 넘 많아 좋다라는 감독이 말을 들었다. 표현할 색깔이 많을 것 같아서 막 불타올랐다"라고 설명했다.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은 오는 30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생충' 최우식 "'옥자' 때 캐스팅 제안, 너무 기뻤다"(인터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