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019년 첫 '천만웹드' 탄생…'에이틴2', 공개 2주만에 1천만뷰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2019년 첫 '천만 웹드'가 탄생했다.

V오리지널 '에이틴2'(제작 플레이리스트)가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최초 공개 2주만에 재생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에이틴2'는 수많은 고민과 선택 속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살아가는 단 '하나'뿐인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감 로맨스 웹드라마. 열여덟에서 열아홉이 되며 변화를 맞은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중점적으로 다뤄지고 있다.

[사진=플레이리스트]
[사진=플레이리스트]

시즌 1은 도하나(신예은 분)를 중심으로 공감 폭발하는 에피소드를 그려내 폭발적 인기를 얻었다. 특히 '도하나 립스틱' '도하나 스타일' 등이 10대 사이에서 화제가 됐고 완판 신화를 이뤄내는 등 '메가히트 웹드라마'의 위엄을 뽐냈다. 시즌 2에서는 김하나(이나은 분)를 중심으로 대학 진학을 앞둔 고3과 심쿵한 러브라인 등으로 네티즌들을 사로잡고 있다.

대학 진학을 앞둔 열아홉의 고민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공감 포인트로 작용하는가 하면, 뉴페이스 류주하(최보민 분)와 차아현(강민아 분)의 등장으로 미묘한 긴장감까지 유발하며 네티즌들의 독보적 원픽으로 자리잡고 있는 것. 이에 지난 7일 기준 2019년 네이버 V오리지널 첫 1000만 웹드라마에 등극했다.

'에이틴2'는 에피소드를 공개할 때마다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매 에피소드 공개 24시간만에 100만뷰를 돌파, 역대급 흥행 속도를 보여주며 '웹드계의 어벤저스'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언급되며 뜨거운 화제작의 위엄을 드러내고 있는데, 국내 네티즌뿐만 아니라 해외 네티즌들의 반응도 폭발적이다.

한편, '에이틴2'는 매주 목, 일 오후 7시에 네이버 V라이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선공개 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9년 첫 '천만웹드' 탄생…'에이틴2', 공개 2주만에 1천만뷰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