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쇼핑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유통·쇼핑부문 대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콘텐츠 활용성 및 효과성, 기업정보형 콘텐츠 등 1위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K쇼핑이 전날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제11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유통·쇼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시상제도로, SNS 등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수상 기업은 ▲소통지수 고객평가 ▲빅데이터 분석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K쇼핑은 타사 대비 콘텐츠별 고객 호응도 및 참여도가 현저히 높았고 콘텐츠 활용성·활성화·효과성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K쇼핑은 2015년 SNS 채널 오픈 이후 소비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감형 콘텐츠와 K쇼핑이 판매하는 제품을 활용한 콘텐츠 등을 선보였다. 특히 쇼핑호스트 공채 현장을 공정하게 보여준 기업 정보형 콘텐츠 활용도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K쇼핑 관계자는 "다양한 공식 SNS채널을 운영하며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쇼핑 관련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며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표 쇼핑호스트를 내세운 '선미네'와 공감 웹예능 형식의 '톡쇼'를 제작하는 등 SNS 소통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쇼핑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유통·쇼핑부문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