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EB하나은행,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홍보관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회 공식후원은행으로서 체험존과 전시존 마련

[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KEB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와 서울지역 홍보관인 '2018 평창 올림픽 & 패럴림픽 하우스' 개관식을 가졌다고 27일 발표했다.

개관식은 이날 오전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축 본점에서 열렸다.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약 100 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최민경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박세리 전 프로골퍼 , 홍수환 전 프로복싱 국가대표, 허정무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 등 여러 분야의 스포츠 영웅들도 참석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함께 기원했다.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며 "이곳 홍보관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과 국민들에게 평창 동계올림픽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홍보 명소로 활용돼 성공적 대회 개최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축본점 1 층 로비에 마련된 '2018 평창 올림픽·패럴림픽 하우스' 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내내 운영된다. 홍보관 내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가상현실 (VR) 봅슬레이, 컬링, 화상 합성기술을 통한 평창 동계올림픽 포토체험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전시존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 성화봉, 기념주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된다. 올림픽 영웅들의 특별 기증품으로 구성된 '히어로즈존'을 마련해 우리나라 첫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인 김윤만 선수의 은메달 등 역대 동계올림픽 메달리스트의 소장품을 전시한다.

한편 KEB 하나은행은 평창 동계올림픽 전용상품 '하나 된 평창 통장'은 동계올림픽 홍보와 함께 상품의 판매 실적을 기부활동과 연계한 공익성을 높이 평가받아 지속가능성 파트너 인정 위원회로부터 '평창 지속가능성 파트너' 로 선정됐다.

KEB 하나은행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조직위원회의 운영자금 관리 및 입장권 판매대금 수납 등의 기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회 기간 중 전용 영업점 설치를 통해 참가 선수단, 조직위원회 관계자, 관람객을 대상으로 입출금 업무, 외국환거래 업무 등의 금융 편의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평창올림픽 성공 기원 홍보관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