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황금빛 내인생', TV화제성 드라마 1위…'이번생은' 2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투깝스'-'의문의일승' 등 신작 드라마도 순위 올라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KBS2 주말드라마 '황금빛 내인생'이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4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KBS2 '황금빛 내인생'이 점유율 12.5%로 1위에 올랐다.

첫 회를 시작한 지 14주 만이다. '황금빛'은 드라마 화제성이 최근 6주 연속 상승하고 있으며 신혜선의 출연자 화제성은 2주 연속 1위를 유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종영한 tvN '이번 생은 처음이라'가 점유율 9.74%로, 2위에 올랐다. 첫 주 화제성 점수 보다 56.3% 오른 것으로, 회가 거듭되면서 작품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했음을 알 수 있다. 주연 정소민, 이민기와 함께 조연인 이솜, 박병은, 김가은, 김민석이 고른 활약을 보인 결과다.

새 수목드라마 MBC '투깝스'(점유율 7.98%)와 SBS '의문의 일승'은( 점유율 7.29%) 0.5% 차이로 나란히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조정석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으나 혜리와의 케미는 아쉬웠다는 '투깝스'와 '예상을 뛰어 넘을 수 있을까'란 숙제를 받은 '의문의 일승'은 방송 2주차에 구체적인 평가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그 뒤로 '슬기로운 감빵생활', '마녀의 법정', '매드독', '20세기 소년소녀', '이판사판', '돈꽃' 순으로 5위부터 10위까지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7년11월27일부터 12월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36편에 대한 일주일 동안의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해 발표한 결과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금빛 내인생', TV화제성 드라마 1위…'이번생은' 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