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솔로 이기광 "비스트·하이라이트 활동, 피와 살 됐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까불한 예능 이미지 아닌, 솔로 가수 모습 보여주고파"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이기광이 AJ와 비스트, 하이라이트 활동이 솔로 앨범에 큰 영향을 끼쳤다고 털어놨다.

이기광은 4일 오전 서울 성수동 레필로소피에서 솔로앨범 'ONE(원)'두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솔로 컴백을 알렸다. 지난 2009년 AJ라는 예명으로 발매했던 데뷔 앨범 이후 약 8년 만에 공개되는 솔로 앨범이다.

이기광은 "AJ 이후 8년 만에 냈는데, 그 때와 다르게 나이가 먹었고 인생과 연예 생활을 거치며 습득한 경험들, AJ 당시 보여주지 못했던 무대 욕심과 음악적 성향을 최대한 보여주기 위해 노력한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정말 최선을 다한 앨범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AJ와 비스트, 하이라이트 그리고 자신의 이름을 내건 이기광까지, 4번의 데뷔를 하게 됐다.

이기광은 "많은 경험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기광의 솔로 앨범이 나올 수 있었다. 그런 것이 밑바탕 되지 않았다면 이 앨범이 나올 수 있었을까. AJ와 비스트, 하이라이트로 갈고 닦은 무대와 음악들이 저에게 피와 살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 비스트와 하이라이트 시절은 가수적인 측면에 이기광을 다 표현할 수 없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조금 더 보여주고 싶었고, 더 잘할 수 잇는 것, 대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기회가 없어서 못 보여줬다. 팬들은 알지언정 대중들이 봤을 때 임팩트있게 남는 모습을 못 보여줬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그간 예능에서 보여준 이기광이 아닌 가수 이기광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각오도 전했다. 이기광은 "예능에서 비춰지는 까불까불하고 밝고 웃는 이미지를 벗어나 가수로서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보여주고 싶었던 모습을 최대한 담아보자는 생각으로 작업을 했다"고 말했다.

이기광의 첫번째 미니앨범 'ONE'은 타이틀곡 '왓 유 라이크(What You Like)'를 비롯해 수록곡 7곡이 담겼다. 이기광은 수록곡 'one'을 포함한 6곡을 직접 프로듀싱,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발휘했다.

타이틀곡 'What You Like'는 Good Life(용준형, 김태주)가 프로듀싱 했으며 하우스 리듬의 기반으로 미니멀한 편곡이 인상적인 Future R&B 장르의 곡. 좋아하는 이성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재치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으로 이기광의 감미로운 음색과 조화를 이룬다.

한편 이기광의 솔로 앨범 '원'은 이날 정오 발매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로 이기광 "비스트·하이라이트 활동, 피와 살 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