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종합] "K-하이틴 공감대 통했다" 위클리, 8월 가요대전 노릴 新기대주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위클리가 밝고 청량한 매력으로 8월 가요대전에 입성했다.

4일 그룹 위클리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홀리데이)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그룹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박소은, 조아, 이재희)가 4일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홀리데이)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타이틀곡 'Holiday Party'(홀리데이 파티)는 캐치한 멜로디와 그루비한 비트가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업 템포 팝 댄스곡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홀리데이 파티'의 즐거움을 담아냈다.

멤버들의 다이내믹한 보컬과 위클리 특유의 긍정 에너지가 합쳐진 '위클리표 썸머송'은 올 여름 특별한 휴가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한은 "이번 노래에는 특별한 여름 여행기를 담았다. 휴일이 지친 일상을 달래주듯, 여행을 가지 못해 답답한 시기에 우리 노래로 에너지를 얻었으면 좋겠다. 위클리표 서머 힐링송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곡 퍼포먼스에서 오브제가 사라졌다고 밝힌 박소은은 "우리 퍼포먼스 강점인 유니크함을 가지고 가되 표정 연기와 퍼포먼스로 무대를 선보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먼데이 역시 "오브제 없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무대인만큼 퍼포먼스에 중점을 두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이재희는 이번 활동에서 다양한 비주얼 변화를 줬다고 밝히며 "헤어 컬러를 꽁꽁 숨겨야 했다. 박소은은 블루 헤어, 먼데이는 애쉬 퍼플로 변화를 줬다. 조아는 빨간 머리, 나는 핑크 머리를 했다. 멤버 헤어 컬러가 다양해서 우리끼리 신호등같다고 놀기도 했다"고 말했다.

8월 컴백 대전 합류 소감도 밝혔다. 먼데이는 "함께 활동하는 선후배 아티스트를 보며 많은 자극을 받고 있다. K하이틴 수식어처럼, 우리 나이에 어울리는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매력 보여드리도록 노력 중이다. 긴 시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우리에게 맞는 명확한 장르를 선보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그룹 위클리(이수진, 먼데이, 지한, 박소은, 조아, 이재희)가 4일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홀리데이)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위클리 콘셉트 포토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지난 3월 'We play(위 플레이)'로 음반-음원-MV 조회수 모두 '커리어 하이' 성적을 기록한 위클리는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로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와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에서 선전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미국 유명 매체 포브스(Forbes)와 타임지(TIME)의 집중 조명을 받아 '글로벌 루키'로 자리매김했다.

각종 호성적에 대해 이재희는 "부담감도 있지만 좋은 쪽으로 작용한다. 더 열심히 나아가게 해주는 것 같다. 좋은 선물 받을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위클리가 사랑받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이수진은 "활동 종료 이후에도 '애프터스쿨'이 큰 사랑을 받았다. 글로벌 팬들이 위클리가 추구하는 K-하이틴 매력을 발견하고 좋아해주시는 것 같다. K팝이 사랑을 받으면서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즐기게 됐는데, '애프터스쿨'이 그런 의미에서 좋은 곡으로 남을 것 같다"고 답했다.

데뷔 1년을 맞은 위클리의 소회도 공개됐다. 조아는 "1년간 팬들이 보내준 사랑에 힘입어 달려올 수 있었다. 꿈 꿔온 걸 이루면서 큰 성취감을 느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해준 분들이 많다는 걸 깨달았다. 보답할 수 있도록 우리가 열심히 하겠다. 가수가 체력이 많이 필요한 걸 깨달았다. 체력 관리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위클리는 이번 활동 목표를 묻는 질문에 "숫자로 보이는 성적도 욕심이 나지만, '홀리데이 파티'도 듣는 분들이 자기 일인 것처럼 공감해줬으면 좋겠다. 즐거운 파티가 담긴 노래인만큼 시원한 에너지를 받았다는 말을 들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클리의 신보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결혼' 박수홍, '미우새' 거짓논란에 "972일 만났다" 깔끔 해명

    안산의 눈물, '페미 논란' 딛고 '올림픽 최초 3관왕'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