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16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산약초 백숙, 목동 맛집, 족발 맛집 등이 공개된다.

'고수뎐' 코너에서는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산약초 백숙 집을 찾는다. 청주 산약초 백숙 집은 모든 음식을 자연산이라 자부하는 곳으로, 직접 공수하고 낚시해오는 재료들이 음식의 중심을 이룬다.
산에서 캔 약초가 대거 들어간 산약초 백숙은 그야말로 겨울 끝자락 최고의 보신 음식이라 하기 부족함 없다. 뿐만 아니라 용봉탕, 산삼토종닭백숙, 공진환백숙 등 몸에 좋을 수 밖에 없는 음식들이 메뉴판을 가득 채웠으니 충분히 도전해봄직 하다.
'이 동네,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는 목동의 아귀찜, 파스타, 닭구이 집이 소개된다. 서울 양천구 신정중앙로에 위치한 한 아귀찜 집은 3인분에 19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귀찜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은 토핑아귀찜이 유명한데, 아귀찜을 중심으로 통닭, 문어, 낙지, 소갈비 등 다양한 식재료를 토핑해 먹을 수 있다. 그야말로 '육해공 스페셜'로 나오는만큼, 아귀의 맛은 물론 다른 재료들의 식감과 맛까지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에 위치한 한 양식당은 각종 파스타는 물론 아란치니, 뇨끼 등 생경한 메뉴까지 한데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다. 매일 직접 반죽해 만드는 쫄깃한 뇨끼, 먹물 소스로 맛을 낸 아란치니, 또 명란 수란 가지 흑모시조개 등 독특한 식재료로 맛을 낸 파스타가 일품이다.
뿐만 아니라 트러플 오일 소스에 버무린 감자튀김, 단호박과 트러플 등이 들어간 각종 리조또, 안주로 제격인 브리치즈구이 등이 먹는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에 위치한 한 숯불 닭구이 집도 목동 거주민들에게 잘 알려진 맛집 중 하나다. 깔끔한 내부 시설과 밝은 조명이 인상적인 인테리어는 가족 모임, 회식 장소로도 선택할 만 하다.
숯불에 구워주는 닭갈비, 닭목살, 닭안창살이 주력 메뉴다. 여기에 불닭발, 대게장 돌솥밥, 라면된장전골, 치즈 불닭볶음면 등 닭갈비의 맛을 더해주는 다양한 사이드메뉴가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박신화 어느날' 코너에서는 연 17억의 수익을 내는 서울 성북구 동선동의 한 족발집을 찾는다. 이곳은 단순히 족발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합리적인 점심 특선 등 다양한 마케팅 방식으로 더욱 인기를 얻은 족발집이기도 하다.
국내산 족발은 물론 양념족발, 직화 불족발, 냉채족발 등이 중심을 이루며 여기에 보쌈까지 더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막국수, 해물순두부, 묵사발, 김치전 등 족발과 먹으면 어울리는 전통 사이드 메뉴 역시 인상적이다. 매일매일 국내산 생족으로 삶는만큼 위생이나 청결 문제는 걱정 없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