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TV 생생정보' 산더미 졸이닭 ·통문어전복찜·한우암소갈비 '화제의 맛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20일 '2TV 생생정보'에선 서울 대학로의 산더미 졸이닭 맛집과 속초의 통문어전복찜을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서 소개한다. '장사의 신' 편에선 연매출 125억을 달성하는 부산 해운대의 한우양념갈비집에 대해 알아본다.

우선 'SNS 화제 맛집' 코너에선 혜화역 인근 닭고기 전문점을 찾아간다. 이곳은 산더미 졸이닭이란 메뉴가 유독 눈에 띄는데, 매콤한 양념국물에 숙주를 가득 넣어 끓이는 조림닭이다. 일종의 닭볶음탕이라고 볼 수 있는데, 식감이 좋고 고기가 야들야들해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아주 맵지도, 그렇다고 아주 단 것도 아닌 적당히 배합된 맛이 식욕을 당긴다는 평가다.

'2TV 생생정보'진행자들 [KBS 홈페이지]
'2TV 생생정보'진행자들 [KBS 홈페이지]

강원도 속초의 한 식당은 통문어전복찜이 화제다. 이 요리는 말 그대로 통문어에 전복이 매콤한양념과 어우러진 찜인데, 비주얼이 매우 훌륭하고, 먹는 맛도 남달라 손님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커다란 문어는 통통하고 잘 씹히며 전복은 부드러움의 극치라는 평가다. 빨간 양념 색깔과 달리 짜지 않고, 입에 착 감기는 맛이 일품이다.

'장사의 신' 코너에선 부산 해운대의 한 갈비집을 소개한다. 이곳에선 한우양념갈비가 인기메뉴인데, 무려 연매출 125억을 기록한다고 한다. 1964년 영업을 시작한 이곳은 지역의 유명 맛집 중 하나로 여러 유명인사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주메뉴인 양념갈비는 고기가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 손님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달콤한 양념이 식욕을 더해주는데, 육즙이 가득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그만이라는 평가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산더미 졸이닭 ·통문어전복찜·한우암소갈비 '화제의 맛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