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신조어 탈룰라 뜻…어떻게든 수습하려던 모양새 '우디르급 태세전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탙룰라'란 말은 과연 무슨 뜻일까?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컬투 김태균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태세전환을 뜻하는 신조어를 묻는 퀴즈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전후 사정을 모르고 한 말 때문에 분위기가 무거워진 순간을 어떻게든 수습하려는 모양새'를 가리키는 신조어를 묻는 문제가 출제된 것. 이에 멤버들은 '메가톤', 'LTE', '태사자', '타노스' 등 다양한 오답을 말하며 전혀 감을 잡지 못했다. 그러자 김태균이 힌트를 얻기 위해 노래를 부르며 기타 연주를 곁들였다.

 [사진=KBS ]
[사진=KBS ]

한 선수가 썰매 이름으로 '탈룰라'를 제안하자 다른 선수들이 매춘부 이름이냐며 놀렸는데, 그 선수 어머니의 이름이라는 사실을 안 후에는 곧바로 태도를 바꾸어 예쁜 이름이라고 칭찬하며 어떻게든 수습하려던 모양새가 큰 웃음을 안겼다. 이후 '탈룰라'는 말이나 행동을 빨리 바꾸는 우디르급 태세전환을 뜻하는 하나의 신조어가 됐다.

한편 이날 옥탑방 멤버들은 김태균에게 너도나도 말 못할 고민들을 고백하며 1대 1 상담을 요청했는데, 김태균은 ‘국민 고민 해결사’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예상치도 못한 명쾌한 답변들을 던져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조어 탈룰라 뜻…어떻게든 수습하려던 모양새 '우디르급 태세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