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TV 생생정보' 육해공철판·퐁싸숯불닭구이'대박'…코다리조림·곤드레밥·피자 '놀라운 조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SNS 화제 맛집' 코너를 통해 3단 육해공 & 퐁싸 숯불닭구이 맛집을 찾아간다. 또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매출 14억! 코다리조림+곤드레밥+피자 정식 맛집을 찾아가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19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SNS 화제 맛집'의 주인공은 3단 육해공 & 퐁싸 숯불닭구이 맛집이다.

 [KBS2 제공]
[KBS2 제공]

메인 음식을 주문하면, 김치, 콩나물파채무침, 마카로니 샐러드 등 밑반찬이 나온다. 육해공 철판 요리의 구성은 전복, 문어, 꽃게, 키조개 등 각종 해물, 낙지·삼겹살 칼국수, 그리고 삼계탕이 나온다.

이 가게의 가장 큰 메리트는 육해공 모든 음식을 전부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특히 낙지·삼겹살 칼국수가 기억에 남았다"며 "낙지가 살이 통통하게 올라와 있는 것을 사용해 질이 참 좋았고, 무엇보다도 양념의 맛이 기가 막혔다"고 후기평을 남겼다.

다음으로 찾아가는 퐁싸 숯불닭구이 맛집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있다. 서울지하철 3호선 신사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이 가게에서는 닭의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는데 닭목살, 허벅지살, 안창살, 연골살 등이 있다. 이처럼 손님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닭을 자신이 먹고 싶은 부위를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닭고기를 부위별로 주문하면 코울슬로, 녹차소금, 갈릭디핑소스, 할라피뇨, 또띠아 등이 나오는데 이는 모두 닭고기를 싸먹기 위한 용도라고 한다. 여느 고기집과 다르지 않게 부추무침과 깻잎 장아찌도 함꼐 나온다.

이후 숯불에 구워먹으면 불맛이 살아있는 닭고기를 맛볼 수 있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목살을 시켜먹었는데 뭔가 엄청 부드러운 닭발을 먹는 느낌이었다"며 "닭목살은 닭한마리당 하나씩 나오는 특수부위라 더 특별했다"고 평가했다.

이날 방영되는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매출 14억의 코다리조림+곤드레밥+피자 정식 맛집을 방문한다.

이 가게는 서울특별시 중랑구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특정식 코다리킹·퀸, 특정식 가오리킹·퀸 등이다.

손님들의 눈길을 끈 것은 단연 정식 메뉴다. 정식을 시키면 훈제오리, 코다리조림, 고르곤졸라 피자, 곤드레밥이 나오는데 그 조합이 심상치 않다. 전혀 다른 종류의 요리이기 때문이다.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먼저 고르곤졸라 피자가 나오는데 그 맛이 피자전문점 못지 않다는 후문이다. 밑반찬으로는 해파리무침, 콩나물무침, 잡채, 북어국, 각종 쌈야채, 시금치무침, 열무김치 등이 나온다.

인기 메뉴는 코다리찜이다. 이 가게만의 특제소스에 살이 풍부한 코다리의 만남은 그야말로 환상의 맛을 자랑한다고. 코다리 속살까지 양념이 잘 베겨있어 마지막까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곤드레밥도 나오는데, 돌솥밥 형태로 나온다. 그래서 오리고기, 코다리찜과 충분히 식사를 즐긴 후에 뜨거운 물을 부어 숭늉으로 2차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날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251번째 미션! 강원도 양양군 편'으로 꾸며진다. 강원도 양양군에 위치한 낙산사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후 방송되는 '전국 명물 스타' 코너에서는 부산광역시 남구의 명물 '앵무새 택시'를 찾아간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육해공철판·퐁싸숯불닭구이'대박'…코다리조림·곤드레밥·피자 '놀라운 조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