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천문' 최민식, 천재 과학자 장영실로 컴백…믿고 볼 이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대체불가 배우 최민식이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에서 장영실을 맡아 뜨거운 활약을 예고한다.

최민식은 데뷔 후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독보적 존재감을 입증해오며 대한민국 대표 배우로 사랑받고 있다. 긴 시간 동안 갈고 닦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청룡영화제, 대종상영화제, 백상예술대상 등 국내 다수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 수상은 물론,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도 수상을 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배우임을 입증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특히, '파이란'의 3류 양아치부터 '올드보이'의 15년간 갇힌 남자, '악마를 보았다'의 연쇄살인마, '명량'의 이순신 장군까지 작품마다 다채로운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극찬을 받았다. 이러한 그가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로 오는 12월 극장가를 찾아오며 또 한 번 관중을 압도하는 연기력을 펼칠 예정이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최민식은 대한민국 전 세대가 알고 있는 역사적 인물 장영실을 맡아 조선 최고의 천재 과학자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실제 장영실은 자동으로 시간을 알려주는 물시계인 '자격루'를 최초로 만들어낸 인물로 세종대왕과 함께 조선의 과학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하지만 세종 24년 '안여 사건'(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인해 장영실은 곤장형을 받고 그 이후 어떤 역사 기록에서도 찾아볼 수 없게 되는 궁금증과 호기심도 불러일으키는 인물이다.

영화에선 이러한 장영실이 세종대왕과 함께 이뤄낸 업적과 한순간에 사라져버린 그의 숨겨진 이야기가 무엇일지, 그리고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관계는 어땠을 지 상상력을 동원해 그려낼 예정이다.

최민식은 "실제로 장영실에 대한 기록이 많지 않다. 이렇게 많은 업적을 갖고 있는 과학자임에도 불구하고 왜 기록되지 않았을까. 이 부분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원동력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오는 12월 개봉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문' 최민식, 천재 과학자 장영실로 컴백…믿고 볼 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