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동백꽃 필무렵' 임상춘 작가가 시청자를 위로하는 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동백꽃 필 무렵' 임상춘 작가가 투박하지만 따뜻한 진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백희가 돌아왔다' '쌈, 마이웨이'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어루만진 임상춘 작가가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또한번 안방극장에 온기를 전한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는 세상의 두터운 편견에 웅크리고 있는 동백(공효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옹산의 다이애나, 미혼, 애 엄마, 술집사장은 지난 6년간의 옹산 생활에서 동백을 꾸준히 괴롭혀 온 편견이기도 했다. 술집사장이라는 이유로 원치 않는 웃음을 강요받아야 했고,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라는 이유로 동네 사람들의 시기와 질투를 받아야 했다.

 [사진=KBS]
[사진=KBS]

하지만 그의 박복한 삶은 옹산에서의 6년이 다가 아니었다. 동백은 가족은 물론 '내 편'이라고 말 할 사람 없이 세상에 딱 저 하나 뿐이었던 것. 그 때문에 외롭고 팍팍한 삶을 살아왔다. "제가 살면서 '미안하게 됐다' 이런 얘기는 들어봤지만 이상하게 아무도 나한테 '고맙다'는 얘기는 안 한다"며 덤덤하게 털어놓은 동백의 속사정, "나 빼고 세상 사람들 다 엄마를 싫어하니까 내가 엄마를 지킬 수밖에 없다고"라며 울분을 터트린 동백의 아들 필구(김강훈)의 모습은 시청자들도 뭉클하게 만들었다.

'백희가 돌아왔다' '쌈, 마이웨이'의 임상춘 작가는 이렇게 거창하지 않지만 소소하면서도 현실적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왔다. 성공한 삶을 사는 것 같지만 실상은 전혀 다른 싱글맘 백희와 질풍노도의 청소년기를 겪고 있는 옥희, 누구도 성공한 인생이라 부르지 않는 '쌈, 마이웨이'의 청춘 고동만, 최애라가 바로 그들이다. 어쩌면 우리 주변에 존재 할 보통 사람들의 현실을 에둘러 표현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그렸다.

그저 열심히 살고 있는 것뿐인 그들을 멋대로 무시하고 낙오자 취급하는 세상의 편견 앞에 "당신 잘하고 있다"라며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는 것도 잊지 않았다. 때로는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티격태격하기 일쑤였지만 결국엔 사람이 사람에게 든든한 편이 되어주고, 완벽한 지지자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통해서 말이다.

'동백꽃 필 무렵'도 마찬가지다. 일생이 외로웠던 동백에게도 든든한 편 황용식(강하늘)이 생겼다. "앞으로 속 다쳤을 때 기차역에 혼자 오지 말아요. 그리고 남 지껄이는 소리에 상처받지 말아요"라며 "나 동백씨랑 필구 편 대놓고 들어도 되죠"라고 동백의 편을 선언한 것이다. 이 어마 무시한 폭격기는 칭찬 한번 받아 본 적 없는 그의 인생에 "잘한다, 장하다, 멋있다"라는 무조건적인 지지와 응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그 전폭적인 지지는 힘든 삶을 살고 있는 모두에게 고스란히 전해져 그들의 든든한 편이 되어 줄 것이다.

사람을 바라보는 시선이 따뜻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백꽃 필무렵' 임상춘 작가가 시청자를 위로하는 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