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U-20 WC 개막…정정용 감독 "한국 축구 모든 것 보여줄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첫 경기를 앞둔 정정용 한국 감독은 "한국 축구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돌아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 감독은 24일(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비에스코 비아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했으니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영훈기자]
[사진=이영훈기자]

한국은 25일 포르투갈과 F조 조별예선 1차전을 치른다. 이어 남아프리카 공화국(28일), 아르헨티나(6월1일)와 경기가 예정돼 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모두 한국보다 우위에 있는 팀들이다. 포르투갈은 1989년과 1991년 우승, 2011년 준우승을 차지한 강팀이다. 2년 전 홈에서 열린 대회에서 한국은 포르투갈에 1-3으로 패한 바 있다.

아르헨티나는 U-20 월드컵 최다 우승국(6회)이다. 성인 대표팀은 물론 청소년 대표팀도 세계 최강 수준으로 꼽힌다.

첫 경기 상대인 포르투갈에 대해서 정 감독은 "이번 대회 최고의 팀으로 여겨진다. 실력과 경험 모두 뛰어나다"며 "이들과 경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다 한 수 위라는 점을 인정한 것이다.

하지만 그는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 한국 축구가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의지를 다졌다.

정 감독은 "포르투갈은 유럽 챔피언이고 아르헨티나도 남미 강팀이지만 우리도 아시아를 대표한다"며 "경기장에서 준비한 것을 모두 나타낼 수 있다면 우리도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장 황태현은 "상대가 강한 건 인정하지만 우리도 그에 못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우리만의 색깔과 전술로 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U-20 WC 개막…정정용 감독 "한국 축구 모든 것 보여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