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산체스·다익손, 첫 라이브 피칭서 '무력시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K 와이번스의 외국인 투수인 앙헬 산체스(30)와 브록 다익손(25)이 15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 스프링캠프에서 올해 첫 라이브 피칭을 실시했다.

라이브 피칭은 타석에 타자를 세워둔 가운데 투수들이 실전과 비슷한 정도의 힘으로 투구하는 것으로 주로 스프링캠프 중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해 진행된다.

이날 산체스와 다익손은 히스토릭 다저타운의 홀맨 스타디움에서 라이브 피칭을 통해 나란히 26개의 공을 던졌다.

산체스는 직구, 슬라이더, 커브, 포크 등을 던지며 구위를 점검했다. 직구 최고 구속은 150km를 기록했다.

 [사진=SK 와이번스]
[사진=SK 와이번스]

다익손은 최구 구속 144km의 직구를 포함해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등 다양한 변화구를 선보였다.

라이브 피칭을 지켜본 손혁 SK 투수코치는 "두 투수 모두 좋은 피칭을 했다. 산체스는 변화구를 가다듬는 모습이었고 특히 직구가 좋았다"며 "첫 라이브 피칭인데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손 코치는 또 "다익손은 평지에서 던지는 것보다 마운드에서 투구할 때 공이 더 좋았다"며 "오늘 마운드에서 라이브 피칭을 하니 한층 더 인상적인 피칭을 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산체스는 피칭 후 "오늘 직구는 컨트롤 점검을 위주로 집중해서 던졌고 변화구는 감각을 살리고자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익손은 "라이브 피칭에서 타자를 상대로 공을 던지게 되니 더욱 집중해서 투구하게 되는 것 같다"며 "오늘 몸 상태는 괜찮고 내 투구 리듬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직구는 좋았고 변화구는 더 가다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는 이날 산체스, 다익손 선수 외에 강지광, 김태훈, 김택형, 박민호, 박희수, 서진용, 조성훈, 조한욱 등이 마운드에 올라 라이브 피칭을 실시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체스·다익손, 첫 라이브 피칭서 '무력시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