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SKY캐슬' 김서형 "혜나를 집으로" 파격제안,염정아 대답은?..최고시청률 9.7%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SKY 캐슬' 김서형의 의미심장한 제안이 염정아를 당황케 하며 시청률을 끌어올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은 수도권 10.5%, 전국 9.7%를 기록했다. 이는 자체 최고 기록으로, 가파른 상승세로 10%대를 넘보고 있다.(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김주영(김서형 분)이 한서진(염정아 분)에게 김혜나(김보라 분)를 집으로 들이라는 파격 제안을 해 시선을 집중 시켰다. 김혜나가 강준상(정준호 분)의 딸이라는 비밀을 알아냈기 때문. 이를 어떻게 이용할지 궁금해지는 주영의 섬뜩한 미소에 이어 혜나가 직접 서진에게 접근하며 두 사람의 속내에 의문을 증폭시켰다.

강예서(김혜윤 분)의 전교회장 당선 파티가 열린 캐슬에 박영재(송건희 분) 이야기를 담은 이수임(이태란 분)의 책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 집값과 품위를 걱정하는 사람들과 문제 고발을 주장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수임은 "입시경쟁으로 해마다 수많은 아이들이 죽어가는 데도 우리 사회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는 게 비통하다 못해 참담해서요"라며 절실함을 토로했다. 하지만 수임의 재혼 사실을 알게 된 서진은 "자식 잃은 부모 심정을 네가 알아? 지 뱃속으로 애도 안 낳아본 주제에"라며 독한 말을 내뱉었다. 순간 허점을 찔린 듯 멈칫했던 수임은 "미향아, 내가 너 봐주고 있는 거 알지?"라고 매섭게 경고했다. 그리고 소설 제목을 'SKY 캐슬'로 변경했다.

그 가운데 주영은 수임이 교생실습을 이수하지 못했다는 과거를 알아냈다. 이명주(김정난 분)의 봉안묘 앞에서 수임을 직접 만나 "영재 얘기를 책으로 쓰신단 말씀 듣고 어떻게든 돕고 싶었다"라며 명주와의 지난 일을 풀어놓았다. 영재의 공부 원동력으로 엄마에 대한 원망과 복수심을 자극하란 건 명주의 절실한 제안이었다는 것. 하지만 이는 수임의 마음을 흔들려는 새빨간 거짓말이었다. 게다가 혼잣말처럼 과외 제자였다는 연두의 이름을 꺼내 수임을 괴롭게 만들었다.

연두는 수임이 교생실습 할 때 성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던 학생이었다. 연두는 "선생님, 도와주세요. 저 살고 싶어요"라는 간절한 문자만을 수임에게 남긴 채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연두의 안타까운 죽음은 지금까지도 수임에게 트라우마로 남았다. 영재의 이야기를 소설로 쓰는 것도 연두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그런가 하면 혜나는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됐다. 혜나는 "미안한데 당신과의 인연은 18년 전에 이미 끝났어"라는 준상의 매몰찬 말에 분노했고, 예서에게 살갑게 다가갔다. 또 예빈(이지원 분)의 공부를 도와주다가 과외를 해주겠다고 슬쩍 흘렸다. 서진은 자신의 두 딸에게 접근하는 혜나가 어쩐지 석연찮게 느껴졌다.

결국 서진의 염려에 혜나를 뒷조사한 주영. 혜나의 집에서 준상과 김은혜(이연수 분)의 사진, '당신한테 딸이'라는 문자를 찾아냈다. 뜻밖이었지만 흥미를 자극하는 비밀을 알아낸 주영은 서진을 찾아가 "혜나를 댁으로 들이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라고 제안했다. 뜬금없는 제안에 서진은 그저 황당해할 뿐이었다. 하지만 혜나마저 서진에게 먼저 접근하며, 서진이 주영의 제안을 끝내 어떻게 받아들일지 주목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Y캐슬' 김서형 "혜나를 집으로" 파격제안,염정아 대답은?..최고시청률 9.7%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