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신
  2. 연예
  3. 스포츠
  4. 포토
  5. 라이브캐스트


수지, 29일 타이틀곡 '홀리데이' 발표…자작곡도 담겨

사랑의 여러가지 단면 담아…22일 발라드곡 선공개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수지가 1월 가요계에 출격한다. 22일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29일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를 발표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6일 0시 자사 및 수지의 SNS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리는 수지 미니 2집 아트워크와 다양한 수지의 매력이 담긴 프리퀄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수지의 미니 2집 타이틀은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이며 총 7트랙이 수록된다.

22일 오후 6시 공개하는 선공개곡은 1번 트랙으로 지난해 1월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쓴 수지 미니 1집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만든 아르마딜로가 작사, 작곡한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타이틀곡은 2번 트랙인 '홀리데이'다. 이 밖에 '소버(SObeR)', '나쁜X', '잘 자 내 몫까지', '서툰 마음', '너는 밤새도록'이 3번부터 7번 트랙까지 포진됐다.

특히 수지는 '소버'의 작사, '나쁜X'의 작사, 작곡, '너는 밤새도록'의 작사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도 뽐냈다.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는 수지의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며 타이틀곡인 '홀리데이'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R&B(Laid back R&B)'곡으로 수지가 컴백에 맞춰 새로운 음악 스타일을 선보이는 노래다. 탄탄한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DPR LIVE의 피처링이 곁들여졌다.

이번 수지의 미니 2집은 4개의 뮤직비디오와 재킷을 촬영하는 '역대급' 컴백이자 하나의 큰 아트 프로젝트적 성격을 지닌다. 이에 아트워크 역시 각 곡을 하나의 작품처럼 표현했고 타이틀곡인 '홀리데이' 이미지만 컬러로 표현해 차별점을 부여했다. 또 각 곡의 크레딧을 작품 하단의 설명처럼 표현해 신선함을 더했다.

앨범 타이틀인 '페이시스 오브 러브'는 사랑의 여러가지 단면들을 보여줌으로써 사랑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를 담았다. 'Annulation', 'Adorable', 'Cacher', 'Nuit'등 아트워크 내 적힌 키워드는 앨범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각 곡들이 가진 감성과 정서를 표현함에 있어 프랑스의 평론가이자 기호학자 롤랑 바르트의 저서 '사랑의 단상'에서 영감을 얻었다.

아트워크와 함께 공개된 프리퀄 영상은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홀리데이', '잘자 내 몫까지', '소버' 등 이번 앨범에서 4편의 뮤직비디오로 선보이는 각 곡들의 감성과 의미를 수지가 표정 연기로 직접 표현해 시선을 붙잡는다.

수지는 미국 LA에서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으며, 현재 막바지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

    수지, 오늘도 역시 맑지 싱그럽지 청순하지


    이종석·배수지, 커플상·최우수상 2관왕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