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신
  2. 연예
  3. 스포츠
  4. 포토
  5. 라이브캐스트


올스타 팬 투표 1위 김단비 "닮은 선수, 연예인 있어서…"

2시즌 연속 인기 실감 "MVP는 멀지 않아 싶어요"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코트에서 오래 보여서…."

여자프로농구(WKBL) 인천 신한은행 포워드 김단비는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올스타 팬 투표 1위에 선정됐다. 외모와 실력 모두 겸비해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24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신한은행 WKBL 올스타전에 핑크스타 팀으로 참석한 김단비는 두 시즌 연속 팬 투표 1위를 두고 "정말 큰 영광이다. 뽑아주신 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올스타전에 자주 뽑히고도 최우수선수(MVP)와는 유독 인연이 없는 김단비다. 욕심을 내고 싶지 않을까, 김단비는 "매년 받는 질문이다. 일단 팀이 이겨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MVP와 멀지 않나 싶다"고 분석했다.

팬 투표 1위를 두고는 "코트에서 오래 보이니 팬들이 아시지 않나 싶다. 다른 이유로는 닮은 선수나 연예인이 있어서 그런 것 같다"고 웃었다.

감단비는 가수 한영은 물론 남자 프로농구 최진수(고양 오리온)와 축구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과 닮았다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다.

그는 "팬분들이 (모델) 한혜진 씨를 닮았다고 말해주더라. 가장 기분 좋았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이어 "(누군가를 닮았다고 하니) 처음에는 괜찮았다. '그런가보다' 싶었는데 한 명이 두 명이 되고, 두 명이 10명이 되니 스트레스가 쌓이더라. 이제는 내려놓았다. 그분들 덕분에 팬 투표 1위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이번 올스타전은 팬투표 선정 상위 베스트5를 제외한 나머지 감독 추천과 외국인 선수는 서로 섞여 뛴다. 김단비는 "외국인 선수들은 같은 팀인데, (곽)주영 언니가 다른 팀이다. 어색하지만 언제 이런 경험을 해보겠나"며 최대한 즐기겠다는 뜻을 전했다.

조이뉴스24 인천=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

    케인 해트트릭 토트넘, 번리 3-0 완파 '손흥민 78분 출전'


    이승우 교체 출전 베로나, 우디네세에 완패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