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엔터경제
  2. 연예
  3. 스포츠
  4. 포토
  5. 라이브캐스트

가을 다비치도 통했다…'나에게 넌' 5개 차트 정상

그리움을 테마로 가을 감성 자극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가을옷을 갈아입은 그룹 다비치가 음원퀸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다비치는 지난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나에게 넌'을 발표했다. 이 곡은 12일 오전 지니, 엠넷, 벅스, 올레, 소리바다 등 5개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 올랐다. 멜론에서도 오전 11시 기준으로 9위를 기록하고 있다.

'나에게 넌'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앨범 '50 X HALF' 이후 1년여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자, 다비치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로맨틱 팝 스타일의 가을 발라드다. 일렉 기타와 깊고 풍부한 베이스 사운드를 입힌 피아노 구성의 미니멀한 편곡이 어우러졌다.

다비치는 '가을에 문득 찾아온 그리움'이라는 테마로 가을 감성을 자극했다. '가을이면 밤이 더 길어져 그래', '널 보고 싶다면 좀 이기적인 걸까'와 같은 서정적인 가사가 가슴 아픈 이별에 대한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이번 신곡은 긴 시간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다비치와 히트 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의 협업으로 탄생한 첫 작업물로 이뤄낸 성과라 의미가 크다. 다비치는 블랙아이드필승의 트렌디한 감각을 한층 더 끌어올려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한편, 다비치는 2008년 정규 1집 '아마란스(Amaranth)'로 데뷔해 '미워도 사랑하니까'를 시작으로 '슬픈 다짐', '시간아 멈춰라', '사랑과 전쟁', '8282', '사고쳤어요', '안녕이라고 말하지 마' 많은 곡을 히트시켰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

    임창정·다비치·포맨…가을엔 명품 보컬리스트지!

    '믿고 듣는' 다비치 온다…10월11일 컴백 확정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