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데뷔골 손흥민, "첫 골 중요하지 않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 부진 속 눈부신 활약, "벨기에전 좋은 결과 나올 수 있다"

[이성필기자] "(월드컵) 첫 골을 넣은 것은 중요하지 않아요."

월드컵 두 번째 출전만에 데뷔골을 넣은 손흥민(레버쿠젠)은 전혀 기뻐하지 않았다. 팀 패배에 그 역시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디오 베이라히우에서 열린 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알제리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0-3으로 끌려가던 후반 5분 한국의 첫 번째 만회골을 넣었다. 개인기를 앞세운 골 장면이 돋보인 가운데 손흥민의 월드컵 첫 골이었다.

경기 뒤 손흥민은 "특별한 느낌은 없다. 아쉬운 경기였다. 응원해주셨던 팬들에게 미안하다"라고 말을 아꼈다.

전반 초반의 집중력이 떨어진 것이 뼈아팠다는 손흥민은 "알제리가 공격을 시도하지 못하게 바짝 붙어서 수비를 했어야 했는데 아쉽다. 0-3이 된 뒤 하프타임에 선수들끼리 후회없는 경기를 하자고 했다. 알제리가 전반에 3골을 넣었듯이 우리도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다짐했다"라며 그나마 후반 2골을 넣으며 쫓아갈 수 있었던 이유를 설명했다.

패배를 누군가의 잘못으로 돌리는 일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손흥민은 "잘못을 되돌릴 수는 없다. 실점이 아쉬울 뿐이다"라고 경기를 복기한 뒤 "내가 첫 골을 넣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그냥 진 것 뿐이다"라고 비통함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남은 벨기에전에서 (오늘 경기) 후반처럼 해준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긍정적인 다짐을 전했다.

조이뉴스24 포르투 알레그리(브라질)=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사진 박세완기자 park90900@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데뷔골 손흥민, "첫 골 중요하지 않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