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태원 "장나라 팬…'동안미녀' OST는 장나라 위한 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양수기자] 그룹 부활의 리더이자 예능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국민할매' 김태원이 장나라의 열혈팬임을 밝혔다.

김태원은 최근 장나라가 6년만의 국내 복귀작으로 선택한 드라마 '동안미녀'의 OST '오월의 눈사람'의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오월의 눈사람'은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애잔한 발라드 곡으로 장나라의 호소력 넘치는 목소리와 김태원의 서정적인 멜로디, 시적인 가사가 어우진 곡이다.

작사·작곡을 한 김태원은 "로맨틱 코미디에 밝고 명랑한 곡만 어울릴 것이라는 건 편견이다. 코미디는 원래 슬픈 것"이라며 "'오월의 눈사람'은 제목 그대로 존재할 수 없는 대상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노래다. 오월에 눈사람이 있을 수 없는 것처럼 지난 겨울을 함께 한 연인을 뒤늦게 그리워하는 남겨진 자의 마음을 담고 있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방송국 앞에서 장나라가 지나가는 모습을 딱 한 번 봤는데 그 후로 팬이 됐다. 방송에서 보여지는 밝고 명랑한 이미지와 달리 그날 본 장나라의 어딘지 모르게 우수에 찬 모습이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말했다.

김태원은 실제로 '동안미녀' OST 작곡을 제안받았을 때 장나라가 직접 노래를 부른다는 조건을 내세웠다. 김태원은 장나라에게 받았던 강렬한 첫인상을 바탕으로 '오월의 눈사람'을 작곡했고, 녹음이 끝난 후 무척 만족스러워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지난 2일 발표된 '오월의 눈사람'은 각종 음원 사이트 OST 부분 상위권에 랭크돼 관심을 끌고 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태원 "장나라 팬…'동안미녀' OST는 장나라 위한 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