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변우석, 예능 화제성도 접수…1위는 '연애남매' 박재형·'최강야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연애남매' 박재형과 '런닝맨'에 출연한 변우석이 놀라운 화제성을 과시했다.

JTBC/웨이브 '연애남매' 박재형이 5월 3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출연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연애남매' 출연자가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재형, 구성환, 변우석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상위권을 차지했다. [사진=펀덱스]
박재형, 구성환, 변우석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상위권을 차지했다. [사진=펀덱스]

2위는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구성환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견인 꽃분이와 함께한 그의 일상이 네티즌의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3위는 SBS '런닝맨'에 전주 출연한 변우석이 차지했다. 변우석은 지난주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2위에 오른 바 있다. 4위는 '연애남매'의 김지원이며, 5위부터 7위까지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류수영,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변요한, JTBC '최강야구'의 유희관 순이다.

8위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한 서유리가 차지했다. 이혼과 관련한 그녀의 심경이 화제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9위와 10위에는 MBC '나 혼자 산다'의 키,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이 올랐다.

프로그램 화제성은 '최강야구'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5월 2주차에는 더스틴 니퍼트가, 3주차에는 유희관이 화제성 리더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연애남매'가 이름을 올렸다. 출연진들의 러브라인이 본격화되며 프로그램의 순위가 4주 연속 상승하고 있다.

3위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4위는 '나 혼자 산다'가 선택됐다. 전주대비 화제성이 22.5% 상승했는데 구성환부터 샤이니 키, 대니 구까지 다양한 출연진이 그 원인으로 확인됐다.

5위부터 8위까지는 '런닝맨', KBS2의 '개그콘서트', ENA/SBS Plus의 '나는 SOLO', Mnet의 'I-Land2 : N/a'가 각각 차지했다. 9위는 JTBC의 '아는 형님'으로 오는 25일에 출연 예정인 걸그룹 아일릿으로 순위 및 화제성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위에는 TVING의 '여고추리반3'가 올랐다. 해당 프로그램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부문 중 하나인 SNS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5월 21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4년 5월 13일부터 5월 19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변우석, 예능 화제성도 접수…1위는 '연애남매' 박재형·'최강야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